‘이안 율하’, 토지확보 완료 및 추가분담금 0원으로 투자자들 눈길
상태바
‘이안 율하’, 토지확보 완료 및 추가분담금 0원으로 투자자들 눈길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대구의 주거요지 율하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이안 율하'가 언론과 주택수요층으로부터 집중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이안 율하는 지하철 1호선 율하역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범물로, 반야월로를 통해 대구 도심까지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동대구IC와도 인접하여 대구부산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KTX동대구역, 대구공항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해 전국 각지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중심이다.

이안 율하는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앞쪽으로는 금호강이 흐르고 단지 뒤쪽으로는 초례산과 환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싼 배산임수의 명당 터에 자리잡아 사계절 청정생활이 펼쳐지며 친환경 하천으로 조성 중인 율하천 수변공원을 근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무엇보다 롯데시네마,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으로 이루어진 롯데쇼핑프라자가 5분 거리에 있고 이마트, 홈플러스, 관공서, 은행 등도 가까워 생활의 편의성은 물론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율하초, 안일초가 있고, 단지 바로 옆에는 정동고가 있다. 신기중, 안심중, 율원중, 조일로봇고, 대구동부고 등도 가깝다.

특히 이안 율하는 토지확보를 완료함으로써 더욱 뜨거운 관심대상이 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가격이 일반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한 데다 청약통장도 필요 없고 동호수 배정 시 조합원에게 우선권이 부여되는 등 매우 유리한 내집 마련 수단이지만 토지 확보가 지지부진할 경우 사업 지연, 분담금 발생 등의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므로 이안 율하가 토지확보완료를 했다는 것은 앞으로 사업추진 속도가 빨라지고 안정적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울러 이안 율하는 어떠한 경우에도 조합원들로부터 추가 분담금을 받지 않기로 했다. 물론 이러한 조건은 계약서에 명시된다. 신뢰의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이며 무궁화신탁이 모든 자금을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한다는 점도 이안 율하의 사업 성공을 예고하는 대목이다.

이안 율하는 전 세대가 정남향으로 배치된 아파트로서, 352세대 모두가 환금성이 가장 높은 전용면적 65㎡와 72㎡의 강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었다.

문의: 053-742-66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