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미엘성형외과 ‘추석선물, 안검하수로 부모님께 젊음의 기적을’
상태바
대전 미엘성형외과 ‘추석선물, 안검하수로 부모님께 젊음의 기적을’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얼마 전 텔레비전의 한 토크쇼 프로에서 여배우가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한 바 있다. 과거와는 다른 모습에 그녀를 알아보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중국에서 활동 중에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는 중국 제작사의 요청에 따라 수술을 하게 됐고, 현재는 사슴처럼 큰 눈망울과 깊은 쌍꺼풀로 매우 매력적인 눈으로 탈바꿈하여 인지도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안검하수는 윗눈꺼풀을 움직이는 근육인 윗눈꺼풀 올림근의 힘이 약해서 눈꺼풀이 아래로 쳐지는 현상이다. 정상적인 경우 눈꺼풀은 까만 눈동자 윗부분을 살짝 가리는 위치에 있지만, 안검하수 환자들은 눈꺼풀이 처져 까만 눈동자를 더 많이 가린다. 심한 경우 동공을 가려 시야에 방해된다.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의 힘이 유전적 요인이나 후천적인 여러 요인으로 약해져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눈이 덜 떠진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안검하수의 대표적인 증상이다.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이런 증상으로 안검하수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은 미용적인 목적을 위한 눈성형보다, 노화로 인해 생기는 안검하수 때문에 수술을 많이 하고 있다.

안검하수 눈매교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절개 눈매교정과 비절개 눈매교정이 있다. 절개눈매교정은 말 그대로 피부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방법이며, 비절개 눈매교정은 피부절개를 하지 않고 시행되는 수술방법이다.

안검하수 수술로 유명한 대전 미엘성형외과의 육명수 원장은 "안검하수 수술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으로 절개 눈매교정과 비절개 눈매교정은 환자의 증상의 정확한 파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행되어야 하기에 쉽사리 수술을 결정하지 않아야 하고 비용보다 우선돼야 할 것은 연령대별 수술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축적된 노하우, 그리고 안전성 여부를 살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요즘 젊은 층 사이에선 '효도 성형'이라고 하며 부모님들을 모시고 병원을 방문하여 안검하수 수술을 받게 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대전 미엘성형외과 육명수 원장은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는 자녀들이 늘었다. 다가오는 추석, 물질적인 추석선물도 좋지만, 어르신이나 부모님께 젊은 날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안검하수수술을 선물로 해드린다면 좀더 뜻 깊은, 특별한 추석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엘성형외과는 대전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성형외과로서, 눈성형, 코성형, 가슴성형 수술 등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