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SKT, 간편 주문 서비스 개발
상태바
요기요-SKT, 간편 주문 서비스 개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2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음식 주문앱 요기요가 배달음식 주문·결제를 버튼 하나로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해 SK텔레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된 양사의 업무 협약서에는 플레이(Play)RTC, 플레이오더(PlayOrder) 기술 제공과 적용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해각서 핵심 기술인 플레이RTC는 차세대 웹 기술인 웹RTC(Web Real Time Communication)를 활용해 개발한 SKT의 실시간 미디어 통신 플랫폼이다.

주문할 상품, 수량, 결제, 배송지 등 주문 정보를 PlayRTC가 적용된 요기요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앱과 연동된 버튼형 기기인 PlayOrder를 통해 간편하게 원클릭 주문·결제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오더에는 보이스버튼을 탑재하고 있어 음성 주문도 할 수 있다.

앞으로 양사는 해당 기술의 상용화에 앞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등 안정적 서비스 구축을 위한 노력에 매진할 계획이다.

요기요 관계자는 “자체 개발 로직인 ‘단골주문율’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당 기술이 배달음식 서비스 이용 고객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주문 서비스 채널을 제공하는 이번 기술 개발을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도 “플레이RTC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로서 주문 배달 분야에서의 요기요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온디맨드 서비스 및 커머스 분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