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편리한 스마트폰 사용법 알려드리자”
상태바
“부모님께 편리한 스마트폰 사용법 알려드리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스마트폰 사용 불편 겪는 부모님 위한 ‘T효자손’ 출시

SK텔레콤이 가족간 원격 스마트폰 화면 공유 서비스 T효자손을 출시한다. 이를 활용하면 부모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원격으로 보면서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화면 설정을 도와줄 수 있게 된다.

어르신이 스마트폰에 있는 ‘T효자손’ 앱을 통해 사전에 등록된 자녀에게 원격 영상 공유를 요청해서 자녀가 수락하면 스피커폰을 통해 음성통화가 연결된 후 어르신의 스마트폰 화면이 자녀의 폰화면에 바로 공유되는 방식이다.

자녀는 본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멀리 계신 부모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보고 각종 기능을 작동시키면서 부모님이 궁금해하는 스마트폰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려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어르신이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사진 갤러리 등 단말 설정 관련 기능과 모바일 카카오톡 등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경우에 가능하다. 해킹위험이 있는 모바일뱅킹을 포함해 금융결제가 발생할 수 있는 일부 앱 실행시에는 원격 공유 기능이 제한된다.

▲ SK텔레콤은 자녀가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의 스마트폰 화면을 원격으로 보면서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화면 설정을 도와드릴 수 있는 ‘T효자손’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현재 국내 스마트폰 보급율이 약 80%에 육박하지만 여전히 디지털 기기 이용에 불편을 겪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어르신들이 자녀와의 소통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법을 보다 편리하게 익힐 수 있도록 ‘T효자손’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부모용 ‘T효자손’ 앱은 LG전자 폴더폰 ‘와인스마트재즈’와 ‘클래스’에 기본 탑재돼있으며, 50~60 대 이상 어르신 고객의 사용 비중이 높은 삼성전자 갤럭시폴더3G, 갤럭시폴더 LTE등에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9월 중 제공될 예정이다.

또 부모님 단말기와 연동해 ‘T효자손’을 이용할 수 있는 자녀용 앱은 2014년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T스토어에서 ‘T효자손’ 자녀용 앱을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 ‘T효자손’ 이용 기능 단말기 리스트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아이폰 제외됐다.

‘T효자손’ 이용에 따른 별도의 부가서비스 요금은 없으며, 음성통화요금과 원격 영상 화면 공유에 따른 데이터요금이 부과된다. ‘T효자손’을 이용하려면 SK텔레콤 지점과 대리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원격화면 공유를 원하는 가족 구성원 1인을 등록할 수 있다. 본인 신분증 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야 된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T효자손은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에 디지탈 소외감을 느끼는 분들에게 스마트폰 사용법을 편리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스마트폰이 멀리 떨어져 계신 부모님과의 따뜻한 가족 소통 수단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