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로드맵 공개
상태바
SAS코리아,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로드맵 공개
  • 이광재
  • 승인 2013.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가 16일 약 2000여명의 기업, 정부 기관 및 학계, IT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SAS 포럼 코리아 2013'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빅데이터, 빅 애널리틱스, 빅리절트(Big Data, Big Analytics, Big Results)'를 주제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초점을 두고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사례 발표들이 중심이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분석 환경으로 구현되는 새로운 'SAS 9.4' 플랫폼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로드맵'이 공개됐다. SAS 9.4는 오는 6월 정식 출시 예정으로 로드맵에는 '실시간 빅데이터 수집', '비정형 데이터 분석', '인데이터베이스(In-Database) 프로세싱', '인메모리 분석(In-Memory Analytics)' 및 '시각화 기술'을 모두 통합 환경에서 제공한다는 전략이 반영됐다.

특히 SAS 9.4가 프라이빗과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두 지원 가능해짐으로써 SAS코리아는 ▲SAS 데이터플럭스 ESP(DataFlux Event Stream Processing Engine) 솔루션 ▲SAS 하이퍼포먼스 분석(High Performance Analytics) 2.0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Visual Analytics) 6.2 ▲SAS 텍스트 분석(Text Analytics) 등의 다양한 SAS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보다 유연한 아키텍처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SAS는 빅데이터를 바라보는 관점에 있어서 데이터의 증가 속도, 크기, 다양성의 기존 정의에 항상 가치(Value)를 덧붙여 강조해 왔다"며 "이제는 빅데이터의 가치와 비즈니스 ROI를 조금씩 확인해 봐야 할 시점이며 이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분석"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조 대표는 "SAS는 모바일 사용 급증, 웹과 클라우드 환경 확대, 소셜 미디어 증가 등 미래의 정보통신기술(ICT) 환경 속에서 기업이 빅데이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데이터 규모와 다양성, 복잡성의 증가를 포괄하는 유연한 분석 환경에서 제공하는 선두 업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AS 9.4 버전은 웹 기반 및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도 대용량 데이터 자원에 접근,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SAS 9.4 버전에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솔루션이 통합 제공됨으로써 클라우드상에서 시각화 그래프, 셀프 사용자 방식, 빠른 분석 성능 등으로 대표되는 'SAS VA'의 최적화된 이점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SAS 9.4는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주요 콘텐츠 관리 및 인터페이스를 수행할 수 있는 SAS 통합 관리 매니저(SAS Environment Manager)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현재 단일 관리 프레임워크로 제공되고 있는 SAS 매니지먼트 콘솔(SAS Management Console)보다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해 고객들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삭제하는 유지 관리에서 벗어나 웹 브라우저 인터페이스에서 관리 작업을 수행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SAS 9.4 버전에서는 하둡 또는 인데이타베이스(In-Database) 프로세싱 등 SAS 응용 프로그램 내의 효율성과 하둡 통합 기능을 증대했다. 또한 SAS VA 6.2 버전에서도 장바구니 분석, 의사 결정 트리, 왓 이프 시뮬레이션(What-if Simulation) 등의 기능이 새로 포함돼 고객들에게 보다 정확한 예측 결과물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짐 데이비스 SAS CMO(부회장, 사진)는 "기업들은 데이터가 얼마나 큰지 적은지에 상관없이 데이터 속에서 획득할 수 있는 통찰력인 '빅 리절트'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이를 위해 기업들이 하이 퍼포먼스 조직을 갖춘다면 현장에서 경영 전략까지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실질적인 ROI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