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추석연휴 완벽 범죄예방대책 수립 특별근무 돌입
상태바
에스원, 추석연휴 완벽 범죄예방대책 수립 특별근무 돌입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2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보안 점검·심야 시간 특별 순찰 등 보안강화 나서

에스원이 추석연휴 기간동안 특별 순찰근무를 통해 보안강화에 나선다. 지난 3년간 추석 연휴에 발생한 절도범죄의 발생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알맞은 범죄 예방 대책을 수립해 특별 근무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3년간 추석연휴의 절도범죄 분석에 따르면, 절도의 60%가 추석 연휴 첫째날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범인이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점포가 문을 닫는 때를 노린 것으로 파악된다. 또 주로 현금을 취급하는 일반점포, 음식점에서 발생한 도난사고가 65%이상을 차지해 추석 기간 대목장사를 통해 현금을 많이 보유한 점포들이 주용 범행 대상이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절도범죄가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시간대는 인적이 드문 자정에서부터 아침 6시 사이이며, 이 시간대에 발생하는 범죄가 전체의 81%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새벽 2시에서 5시 사이에 절도범죄가 60%로 집중적으로 발생해 이 시간대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에스원이 추석연휴를 맞아 특별순찰, 사전 보안 점검 등 보안 강화에 나선다. 에스원 출동요원이 추석연휴 기간 동안 배달물을 수거, 보관하는 안심봉투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에스원은 추석연휴 기간 동안의 절도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금융, 귀금속 등 범죄 발생 빈도가 높은 고위험 업종과 현금을 다량 보유하고 있는 점포들을 대해 사전 보안 점검과 범죄 발생 빈도가 높은 심야 시간대에 특별 순찰을 강화할 계획이다.

에스원은 추석연휴 기간 동안 빈집털이 걱정 해소를 위해 순찰을 강화하고 신문, 우편물 등을 별도 장소에 보관하는 안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에스원의 세콤 홈블랙박스를 이용하면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집 안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침입이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감지해 즉시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고 빈 집이 아닌 것처럼 조명이나 전등, 가스, 보일러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박영수 에스원 세콤사업부 부사장은 “귀성길에 오르기 전에 안전수칙 리스트를 꼼꼼히 확인하여 도난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추석연휴 기간 동안 순찰과 방범 서비스를 강화해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이외에도, 절도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에스원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절도 범죄자들의 50% 이상이 현관문을 통해 침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집을 비우기 전에는 현관문의 모든 잠금장치를 꼭 채워두고 작은 창문들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우유 투입구나 집안에서 방문객을 확인하는 현관문의 투시경 등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좋다.

경찰이나 보안업체에서 제공하는 '빈집신고제'를 적극 활용해 집이 비는 기간을 미리 알리고, 정기적인 순찰 서비스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 집 주변에 낯선 사람이 없는지 주의를 기울여 확인하고 관할 지구대나 보안업체의 비상 연락처를 확보해 두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