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스마트한 CCTV로 ‘안전한 우리집’을~
상태바
추석연휴, 스마트한 CCTV로 ‘안전한 우리집’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곧 추석연휴가 시작된다. 고향을 찾아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과 만나는 기쁨도 있지만 연휴 내내 집을 비우는 것은 여전히 염려스럽다. 이 시기는 빈집털이범이 가장 기승을 부리는 시기라 철저한 문단속만으로 안심이 되지 않는다. 이처럼 추석연휴 동안 집안의 안전이 걱정된다면 IP CCTV 보안 카메라가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최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IP CCTV 보안 카메라에 대한 니즈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설치 및 사용법도 간단해 주부 등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해볼 수 있다. 많은 제품들이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설정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통해 외부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집안의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IP CCTV 보안 카메라는 치안과 감시의 차원을 넘어 가족의 돌봄과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범죄 및 안전에 대한 대비책이 절실한 현 상황에서 네트워크 카메라의 구축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가정용 네트워크 카메라의 보급이 크게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가 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와 스펙을 가진 가정용 네트워크 카메라가 계속 진화되고 있고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소비자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추석 연휴 ‘빈집털이’를 예방하고 우리집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스마트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소개해본다.

새로텍 IP CCTV 보안 카메라 IPCAM-1000G = 새로텍이 선보인 외부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한 원격 제어 및 주·야간 언제든지 실시간 고화질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HD급 IP CCTV 보안 카메라 ‘스마트 IPCAM(모델명:IPCAM-1000G)’은 이전 모델인 IPCAM-1000보다 한층 스마트하고 강력해진 하드웨어 성능에 더욱 저렴한 가격대를 특징으로 한다.

▲ 스마트 IPCAM(모델명:IPCAM-1000G)

IPCAM-1000G는 100만 화소(1280x720p)의 고해상도로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PC는 물론 스마트폰 전용 앱(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해상도로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 감시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상하 좌우 카메라 방향을 자유롭게 조정해 360도 전 방위 감시를 할 수 있으며 이미지는 최대 5배까지 디지털 줌 확대를 지원한다. 멀티뷰 기능으로 최대 4개까지의 스마트폰으로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카메라는 무제한 등록이 가능하다.

IPCAM-1000G는 하이실리콘(HiSilicon) 고성능 CPU인 ‘Hi3518E’를 채택해 동작처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최대 64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해 480시간 이상 연속 녹화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표준규격의 최신 버전 OnVIF 2.1을 지원해 NVR과 호환성 및 연결성이 뛰어나 더 많은 영상을 녹화,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새로텍의 초소형 미니 NVR2(모델명: ST-NVR9C)는 9채널 지원 NVR 제품으로 IPCAM-1000G와 함께 사용하면 매우 효율적이다. 물론 다른 OnVIF 지원 IP카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IPCAM-1000G는 렌즈를 중심으로 10개의 강력한 적외선 LED가 탑재돼 빛이 전혀 없는 환경이나 야간에도 영상을 담아내며 IR-CUT 필터를 통해 주·야간 및 어두운 장소에서도 보다 선명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동작감지 센서를 통해 침입자가 발생하면 그 움직임을 바로 포착해 경보음이 발령되고 실시간 알림 메시지 및 이메일을 받아볼 수 있으며 날짜와 시간이 포함된 스냅샷도 전송해준다.

IPCAM-1000G는 천장이나 벽에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스탠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QR코드만 스캔하면 간단하게 바로 와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전용 앱 설치시 초보자들도 제품 하단에 부착된 설정이 완료된다.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IP 카메라 ‘토스트캠’ =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IP 카메라 ‘토스트캠(TOAST CAM)’은 와이파이 기반 IP 카메라로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활용할 디바이스로 최적화된 그리고 NHN엔터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IP 카메라 ‘토스트캠(TOAST CAM)’

IDC(Internet Data Center)에 모든 콘텐츠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기반 IP 카메라 토스트캠은 실시간 및 최대 365일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타임라인 기능, 도난·파손·분실의 우려가 없는 안정적인 저장 기능, 모든 기기(안드로이드폰&패드/아이폰&패드/PC)에서 가능한 영상확인 기능, 소리 및 특정영역 움직임 감지 기능은 물론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200만 화소의 Full-HD 고해상도 영상 제공과 130도의 넓은 화각, WiFi 듀얼밴드 적용, 실시간 알림, 적외선 라이트, 양방향 오디오도 토스트캠의 특징이다. 토스트캠은 QR코드로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1054’ =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가 선보이고 있는 ‘AXIS M1054’는 가정집의 영상 감시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탑재해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카메라다. HDTV 720p 및 1메가픽셀의 선명한 화질과 작고 스마트한 디자인 적용으로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 ‘AXIS M1054’

AXIS M1054에는 어둠 속에서도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는 수동형 적외선(PIR) 센서와 스피커 및 마이크, 그리고 흰색 LED 조명이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적외선 센서가 침입 행위를 감지하면, LED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녹음된 경고 메시지가 재생된다.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사용해 원격 통신과 청취도 가능하다. 또한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지원해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PoE외에 어댑터로도 전원 공급이 가능해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다.

AXIS M1054와 함께 제공되는 영상 관리 솔루션인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을 이용하면 인터넷이 되는 곳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감시영상을 볼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휴가로 장기간 집을 비워도 언제든지 집안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의 경우 반려동물이 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디지털존, 국내 서버 운영 홈CCTV 보안 IP카메라 = 디지털존의 국내에 서버를 구축해 운영하는 홈CCTV 보안 네트워크 IP카메라 ‘위보캠(WeVOCAM) 100-HD’는 1M 픽셀(Pixel) HD급 영상과 상하(Pan) 120도, 좌우(Tilt) 355도를 지원하며 100% 국내 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 출시된 IP카메라 제품과는 달리 복잡한 포트포워딩, DMZ 등의 설정 필요 없이 2단계의 간단 설치가 가능하다.

▲ ‘위보캠(WeVOCAM) 100-HD’

기가 와이파이(GiGA WiFi) NVR 11AC 공유기(모델명: W1204NS NVR)를 통해 녹화 영상을 1년 365일 이상, HDD 용량에 따라 무제한으로 저장하고 스마트폰으로 저장된 녹화 영상을 전국 어디에서나 손쉽게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녹화된 파일을 전송하는 FTP서버의 기능도 지원된다.

특히 디지털존은 국내에 P2P 서버와 릴레이 툰(Relay TUN) 서버를 구축 완료하고 소비자들이 정확하고 빠르며 안전한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위보캠 100-HD를 구동하는 스마트폰 앱 위보캠(WeVOCAM)는 안드로이드 및 iOS를 모두 지원하는 앱(App)으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한글 소프트웨어를 국내 기술로 심플하게 구현 하고 풀 터치(Full Touch) 기능을 통해 IP카메라의 상하좌우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며 2단계 간단 설치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카메라장비 통신 표준 프로토콜(Onvif 2.0)을 적용했으며 스마트폰 푸시알림, 양방향 음성대화, 선명한 야간식별(IR LED탑재), 동작인식, 355도의 넓은 화각, NVR공유기를 통한 무제한 영상 녹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4대 동시 모니터링은 물론 PC용 소프트웨어는 최대 64대의 IP카메라까지 동시에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유니콘정보시스템, 홈CCTV ‘큐캠-N3’ = 유니콘정보시스템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IP카메라 ‘큐캠(QCam)-N3’은 추가설정 없이 외부에서도 바로 연결이 가능한 P2P를 지원하며 단 1분 안에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무선 및 유선랜을 연결해 사용하는 100만화소 고화질 1280×720HD급 비디오 화면을 지원해 실시간 현장 확인이 가능한 제품이다.

▲ ‘큐캠(QCam)-N3’

큐캠-N3은 움직임을 스스로 감지, 수동 녹화, 예약 녹화를 할 수 있으며 좌·우 330도, 상·하 90도 회전을 하여 빈틈없는 감시가 가능하고 스마트기기나 PC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TF카드를 연결하면 자체 저장이 가능하며 내장된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해 카메라가 설치된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전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카메라다.

더불어 강력한 IR센서와 9개의 LED를 장착돼 불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도 적외선 촬영이 가능해 철두철미한 보안기능을 지원, 안심하고 외출을 할 수 있는 여유로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큐캠-N3은 PC전용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해 최대 16대를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전용 앱을 설치해 스마트폰에서도 실시간 감시가 가능하다. 또한 동영상 압축에 뛰어난 H.264코덱을 지원해 와이파이, 3G, LTE 등의 모든 무선통신망을 통해서도 끊김 없이 작동이 되며 마이크로SD·TF슬롯이 장착이 돼 최대 32G까지 저장이 가능하다.

큐캠-N3 IP카메라의 활용은 가정이나 회사, 병원 등 네트워크가 가능한 어느 곳에서나 쉽게 설치를 하고 실시간으로 감시를 할 수 있으며 특히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해당화면을 TF카드에 저장을 하며 스마트폰에 알림메세지를 전달해주는 똑똑한 제품으로 개인 사생활과 안전한 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웨이투텍, 360° 전방위 감시 가능 ‘네트워크 카메라’ = 웨이투텍의 울트라HD 해상도를 지원하는 360° 전방위 감시가 가능한 ‘12메가픽셀 반달 프루프 어안(Fisheye) 네트워크 카메라(WTT-VD470F)’는 이 제품은 어안렌즈를 장착해 360° 전방위 감시가 가능할 뿐 아니라 2분할 파노라마, 4분할 등 다양한 화면 모드로 음영지역 없는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 ‘12메가픽셀 반달 프루프 어안(Fisheye) 네트워크 카메라(WTT-VD470F)’

기존 여러 대의 카메라로 감시한 영역을 WTT-VD470F 한 대로 커버가 가능해 설치 편의 및 효율성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12메가픽셀(4000x3000)의 초고해상도(Ultra HD) 이미지를 통해 4분할 시에도 4개의 영상이 각각 HD급을 유지해 기 출시된 경쟁 제품들의 약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했다.

화면 분할 및 왜곡보정(Dewarping) 기능을 내장한 뷰어는 분할된 각각의 이미지의 팬·틸트·줌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넓은 영역의 모니터링을 효율적으로 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양방향 음성 및 각종 디지털 입출력 인터페이스가 탑재돼 다양한 모니터링 시스템과의 연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