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원’ 발표
상태바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원’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에 실시간 비즈니스 혜택 제공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가 SAP HANA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SAP 비즈니스 원(SAP Business O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AP 비즈니스 원은 ▲재무 ▲영업 ▲고객관계 ▲재고 ▲운영 등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관리하는 단일 솔루션으로 중소기업에 적합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원은 고급 검색 및 강력한 분석 기능을 내장해 일상 업무에서 정보 이용의 효율성을 높여준다는 것.

특히 SAP은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원이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모든 핵심 기능을 제공하기에 사용자가 향상된 가시성과 관리능력을 바탕으로 운영에서 전략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실시간 비즈니스 혜택을 경험할 수 있으며 기업의 리포팅 응답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의사결정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강조했다.

또한 빠른 인메모리 컴퓨팅 속도 덕분에 기업은 이전에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에 대응하고 별도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멸했다.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이 집약된 SAP HANA 플랫폼은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 및 접근이 일반 데이터베이스(DB) 보다 평균 100~1000배 이상 빠르다. SAP가 올해 초 SAP HANA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를 출시한 데 이어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원을 선보임에 따라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비즈니스 방식에도 혁신적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중소기업이라 해서 데이터 규모가 작다고 단정지을 수 없으며 속도에 대한 요구사항을 간과해서도 안 된다"며 "SAP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원은 기존 SAP 비즈니스 원 애플리케이션 기능에 인메모리 플랫폼을 통합해 실시간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해 고객이 데이터웨어하우스(DW)로 인한 비용과 IT 환경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중소기업은 SAP 비즈니스 원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운영 속도를 향상시킬 뿐 아니라 급격한 데이터 성장에 대처하고 소셜 네트워크 및 기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P는 파트너에게 각 업종이나 시장에 특화된 새로운 유형의 혁신적 부가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SAP 비즈니스 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SAP 비즈니스 원은 SAP 파트너에지(SAP PartnerEdge) 프로그램의 리셀러를 통해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