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서프 BDBEBC 회장, IDC ‘평촌 메가센터’ 방문
상태바
유서프 BDBEBC 회장, IDC ‘평촌 메가센터’ 방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형 친환경 데이터센터 크게 주목

유서프 BDBEBC 회장이 IDC 평촌 메가센터를 방문했다.

유서프 회장은 아시아 최고 수준의 고집적 IDC ‘평촌 메가센터’에 대한 소개를 받고 전기·기계시설부터 전산실 내부까지 센터 내 주요시설 곳곳을 둘러봤다.

센터의 전산실을 찾아 고집적 센터의 실제 효율성을 직접 살펴보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평촌 메가센터 크기에 놀라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유서프 회장은 그린 IDC 실현을 위해 외기 냉방에 최적화된 건물 구조 설계 방식을 채택하고 고효율 냉방시스템과 다양한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도심형 친환경 데이터센터임을 주목했다.

▲ 유세프 BDBEBC 회장이 LG유플러스의 아시아 최대 규모 IDC '평촌 메가센터'를 방문했다.

유서프 회장은 “평촌 메가센터는 규모면에서도 대단하지만, 최고 수준의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에너지 절감 시설을 통해 전력 사용량도 줄이고,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라고 말했다.

구성현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담당은 “글로벌 최고 수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평촌 메가센터’는 글로벌 기업들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 거점 센터가 될 수 있다”며 “세계최고 수준의 인프라와 보안 확보 등을 통해 글로벌 IDC 리더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한편 BDBEBC는 동 아세안 성장지대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4개국의 경제협력을 위한 정부 사업 기구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