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보장분석 컨설팅 고도화 완료
상태바
한화손보, 보장분석 컨설팅 고도화 완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해보험이 고객 보험의 보장내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공하는 보장분석 고도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최근 완료했다.

이 프로젝트가 완성됨에 따라 한화손해보험의 재무설계사(FP)는 현장에서 다양한 고객에 대한 맞춤형 보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모바일 환경에서도 고도화된 보장분석 보고서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어 FP의 컨설팅 역량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투맥스는 최근 한화손해보험의 ‘보장분석 컨설팅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이투맥스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화손해보험이 제공하는 보장분석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사용자 중심의 UI 구성을 통해 FP와 고객 모두의 사용편의성을 개선하고 타사와 자사 상품 DB의 자동매핑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합리적인 설계 보고서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프로니스정보기술(보장분석시스템 개발), 닷츠미디어팩토리(UI/UX, 설계), 에스케이유소프트(리포팅), 신화정보통신(상품정보 DB) 등 다양한 협력사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아이투맥스는 전체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담당했다.

지난해 보험연구원이 발표한 ‘보험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가구당 보험 가입률은 97.5%이고 생명보험 가입률도 85.8%에 달한다.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통해 미래의 위험에 대비하고 있지만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이 무엇인지 자세히 몰라 정작 필요할 때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제대로 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의 보장자산을 수시로 점검하고 재정비하는 ‘보장분석’ 과정이 필수적이다. 보장분석이란 가입한 보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필요한 보장내용이 제대로 포함됐는지 중복되거나 빠진 보장은 없는지 보장기간은 충분한지 소득 대비 보험료 지출이 많지 않은지 등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것을 말한다.

아이투맥스는 그동안 메리츠화재, 교보생명, 롯데손해보험 등 다수의 보험회사를 대상으로 보장분석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이 있다. 특히 한화손해보험과 다수의 유사 SI 프로젝트를 추진한 경험이 있어 고객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이다.

한화손해보험 담당자는 “보장분석 컨설팅 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신속하게 정확한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FP의 영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내부 만족도가 높은편이다”며 “고객특성에 적합한 최적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