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10kg 감량?’ 단기간에 ‘확’ 빼는 다이어트 방법
상태바
‘2주만에 10kg 감량?’ 단기간에 ‘확’ 빼는 다이어트 방법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1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 직장인 이 모(29세, 여)씨는 요즘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 많다. 평소 성격이 급해 밥도, 간식도 늘 빨리빨리 먹던 그녀인데 어느새 몸무게 앞자리 수가 바뀔 정도로 뱃살, 옆구리살, 허벅지살 등 여기저기 군살이 붙은 자신의 모습에 깜짝 놀라고 말았기 때문이다. 이 씨는 "다이어트도 천천히 운동을 하면서 빼야 건강하다는데, 성격이 워낙 급하다 보니 일주일, 2주일만에 폭풍으로 3kg, 5kg 체중감량 하고 싶은 마음이 앞선다"며 초초해했다.

'빨리 빨리'가 익숙한 우리나라 문화는 무엇이든 단기간에 속성으로 끝내는 것을 선호한다. 다이어트 역시 다르지 않은데 식사량을 조금씩 조절하고 꾸준히 운동하는 다이어트 방법보다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1일 1식 등이 붐을 일으키며 반짝 인기를 얻었다가 사그라지곤 한다.

인터넷 등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단기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1일 1식, 간혈적 단식, 덴마크 다이어트 등이 있다. 1일 1식은 말 그대로 하루 한 끼만 먹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혹 연예인들도 이를 언급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시도하지만 요요현상 및 영양불균형 등 건강을 해치는 사례도 많다.

간혈적 단식은 일주일에 한 두 번 4시간 동안 단식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일주일에 한 두번이기 때문에 생활에 그다지 지장이 없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운동과 병행하지 않거나 금방 중단할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경우 정해진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는 방법인데,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환자식으로 고안된 다이어트 식단표인 만큼 저칼로리 음식인 달걀, 블랙커피, 과일샐러드 등 서구식 메뉴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완벽히 지키며 단기간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이들이 많지만 중단할 경우 쉽게 요요현상이 찾아온다는 점과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 다이어트 도시락을 싸야 하는 번거로움 등에 한계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단기간 다이어트에 대한 유행성 정보는 인터넷 상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정작 다이어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살을 빼기 위해서는 몸에 흡수되는 탄수화물과 지방량을 줄이고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이어트 정석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지키는 것.

하지만 이러한 운동과 식이요법은 혼자서 조절하기가 쉽지 않아 대게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만약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바쁜 현대인들도 보다 스트레스 및 일상 생활에 지장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제품으로, 지방 흡수를 억제시키고 분해 및 배출을 촉진시켜 같은 양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찌고 쉽게 빠지도록 돕는다.

또한 운동 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하지 않더라도 운동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주어 체지방 감소 및 건강한 바디라인을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이어트 전문 플래너의 1:1 맞춤 프로세스로 지치지 않고 보다 체계적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어떤 운동이든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오래도록 지속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향에 가장 잘 맞는 운동을 찾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스스로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 식단을 조절할 수 있는 의지가 부족하고, 스스로의 몸에 대해 잘 파악하지 못한 상태라면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이지컷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