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주제로 한 ‘3D 프린팅 디자인 컨테스트’ 개최
상태바
생활용품 주제로 한 ‘3D 프린팅 디자인 컨테스트’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자별 마네킹 키트·3D두들러 2.0·스타벅스 상품권 등 증정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용품을 3D 프린터로 출력하기 위한 디자인 컨테스트가 열린다.

▲ 메이커스앤과 오픈크리에이터즈가 ‘3D 프린팅 디자인 컨테스트’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3D 모델링 공유 플랫폼 메이커스앤과 3D 프린터 제조사 오픈크리에이터즈가 ‘3D 프린팅 디자인 컨테스트’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컨테스트는 3D 모델링 작업이 가능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거나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담은 생활용품이라면 어떤 디자인이든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자신이 디자인한 3D 모델링 파일을 3D 프린팅이 가능한 STL이나 OBJ 파일로 저장 후 메이커스앤의 컨테스트 카테고리에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한 3D 프린팅 디자인 중 심사를 거쳐 1등 당선자에게는 오픈크리에이터즈의 3D 프린터인 마네킹 키트를, 2등에게는 3D 펜인 3D두들러 2.0 패키지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또 3위 이하의 입상자들에게는 3D 프린터용 필라멘트와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김종현 메이커스 팀장은 “메이커스앤은 누구나 쉽게 3D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3D 모델링 파일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공간”이라며 “이번 컨테스트는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누구나 쉽게 3D 프린터로 출력해서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전했다.

이번 컨테스트는 11월2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컨테스트 직후 캐릭터와 장난감을 주제로 2차 컨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