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SRHE, ‘돌비 비전' 적용한 4K UHD 콘텐츠 협력 발표
상태바
돌비-SRHE, ‘돌비 비전' 적용한 4K UHD 콘텐츠 협력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범위 콘트라스트·HDR 콘텐츠 지원 계획

돌비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와 소니 픽쳐스홈엔터테인먼트(이하 SPHE)가 다수의 홈 엔터테인먼트 배급 파트너사들의 4K UHD(Ultra High Definition) 타이틀에 ‘돌비 비전’ 마스터링 프로세스를 적용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광범위한 콘트라스트와 생생한 색상을 표현하는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HDR)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4K UHD를 보완하는 돌비 비전은 혁신적인 영상 기술이다. 콘텐츠 창작자들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도록 지원한다. 최대 밝기, 콘트라스트와 색상의 전체 영역을 구현하며 광디스크와 디지털 배급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돌비 비전은 콘텐츠 창작에서 배급과 재생에 이르는 전과정을 지원하고 일류 영화감독들, 메이저 영화사 경영진·OTT(Over-The-Top) 서비스 제공업체 등 할리우드 관계자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리차드 버거 SPHE 전세계 디지털 전략·첨단 플랫폼 담당 선임 부사장은 “SPHE는 차세대 4K UHD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이제 돌비 비전 영상 기술을 활용한 영화 마스터링 작업을 통해 높은 시각적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커트 벨머 돌비 콘텐츠 솔루션·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돌비 비전은 SPHE의 기대작과 유명 작품 카탈로그 출시에 새로운 서광을 비춘다”며 “돌비 비전 기술로 마스터링된 SPHE 영화를 구매한 소비자는 각자의 집에서 실제와 같은 영상이 펼쳐지는 시각적 드라마를 제대로 만끽하고 감각을 자극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SPHE는 향후 수개월 동안 출시될 신규 돌비 비전 4K UHD 타이틀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