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 데이터관리플랫폼과 비콘으로 더욱 세분화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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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마케팅, 데이터관리플랫폼과 비콘으로 더욱 세분화 된다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09.17 17: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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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포럼 “데이터관리와 위치기반 기술 접목된 마케팅솔루션 중요”

방대해진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류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빅데이터 기반 광고솔루션이 IT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데이터관리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과 비콘(Beacon)이 이에 해당된다.

최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소비자도 온라인에서 제품정보를 얻은 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예로 미국의 대표적인 명품백화점인 니만마커스에서 구매고객을 분석한 결과 매출의 75%가 디지털에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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