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너지규격 분야 생활가전 통합 공인시험소 인증
상태바
LG전자, 에너지규격 분야 생활가전 통합 공인시험소 인증
  • 이광재
  • 승인 2013.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에너지규격 분야 생활가전 통합 공인시험소로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에너지규격 관련 자체 인증시험이 가능해져 제품 출시 전 에너지성능 인증 절차에 필요한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또 향후 LG전자는 제품시험연구소에서 평가한 제품의 에너지성능결과를 인터텍에서 시험평가한 결과로 인정받아 에너지성능 인증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북미 에너지스타(Energy Star), 유럽 에너지 라벨링(Energy Labelling)등 선진시장 공략에 필수적인 에너지성능 인증을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정부가 지정한 인증기관에서 제품 인증시험을 진행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외부 인증기관을 통해 인증시험 진행시 일정예약, 제품 해외발송, 성능평가, 평가결과 입수 등 약 7주가 소요된다.

LG전자는 자체 시험소에서 시험평가 할 수 있어 인증시험에 소요되는 기간을 약 3주 가량 단축시키고 비용 절감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준호 LG전자 품질센터장 전무는 "최근 에너지효율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에너지 성능 검증능력도 중요해졌다"며 "통합 공인시험소를 기반으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선 출시해 시장선도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은 120여년의 역사와 권위를 자랑한다. 국가 별 다양한 규격과 기준에 따라 제품을 시험, 인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