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IP67 등급 준수하는 ‘초소형 커넥터’ 출시
상태바
몰렉스, IP67 등급 준수하는 ‘초소형 커넥터’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소 공간서 전선 대 전선용 솔루션으로 사용 가능

몰렉스가 IP67 표준 사항을 준수하는 최소형 방수 제품 ‘미주(Mizu)-P25TM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 또 최대 1M 침수에서도 성능을 유지하는 2.50㎜(.098”) 피치 커넥터도 선보였다.

▲ 몰렉스가 IP67 등급을 준수하는 ‘초소형 커넥터’를 출시했다.

미주-P25 커넥터는 선박 건조사들이 아주 협소한 공간에서도 전선 대 전선용 솔루션을 가능케 하는 소형 제품이다.

125볼트까지의 저전압 시스템과 250볼트까지의 고전압 시스템으로 출시된다.

두 시스템 모두 해양 애플리케이션에서 아주 중요한 기능인 방수 보호에 필수적인 밀봉, 낮은 단자 삽입력과 방수 효과가 좋은 뚜껑잠금장치를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있다.

뚜껑 방식은 안전한 상호 체결을 가능하게 하고 높은 선체 설계는 체결 오류의 방지를 위한 극성을 제공하며 색으로 구분되는 하우징은 어셈블리를 더욱 간소화 시킨다. 커넥터는 고압과 작은 굴절을 제공하는 스프링빔 단자 설계로 구성됐다.

나기사 코지마(Nagisa Kojima) 몰렉스 프로덕트 매니저는 “해양 산업의 탑재전자공학은 선박 건조사들이 차별화된 제품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만큼 빠르게 더욱 정교해지고 풍부해지고 있다”며 “내비게이션이나 통신장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선박들이 이제 보안이나 개인 오락 시스템과 같은 부가 가치 제안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주-p25는 더욱 복잡한 전자 공학적 부품들을 더 작은 공간안에 설계하고자 하는 엔지니어들에게 기복이 심한 해양 환경에서도 커넥터 기능을 잘 발휘해야 하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