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 샵’에서 스마트 기기간 연결성 체험하세요!
상태바
‘록 샵’에서 스마트 기기간 연결성 체험하세요!
  • 이광재
  • 승인 2013.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체험 전문 매장 1호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오픈


스마트 디바이스 체험 전문 매장인 룩샵(Look shop) 1호점이 영등포 타임스퀘어 2층에 문을 열었다.

룩 샵(Look#shop)은 모든 태블릿을 비교 체험하고 자기에게 딱 맞는 태블릿을 구매하고 원하는 통신사 개통까지도 한자리에서 가능한 태블릿 전문 하이브리드 매장이다. 향후 태블릿을 비롯해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전영역의 스마트 디바이스로 체험을 확대해 스마트 디바이스간 상호 연결성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태블릿을 비롯해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전용 매장이 없어서 브랜드간 직접적인 제품 비교가 불가능 했다. 또한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한 판매점을 통해 공급되다 보니 잘못된 정보로 소비자들이 자기에게 딱 맞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택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룩 샵은 브랜드별 스마트 디바이스를 배치해 매장에서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문가들을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 간의 상호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 등 모든 운영체제의 태블릿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룩 샵에는 태블릿 전문가들이 상주 하고 있다. 룩 샵의 태블릿 전문가들은 각 태블릿 제품의 사용법을 알려줄 뿐 아니라 태블릿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적합한 앱을 추천해 준다.

연령별, 성별, 직업별, 취미별 등 소비자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최적의 앱을 소개해 줌에 따라 누구나 태블릿 파워 유저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특히 룩 샵은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태블릿을 체험할 수 있는 매장이다.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아마존닷컴(Amazone.com)의 '킨들(Kindle)'을 비롯해 반즈앤노블(Barnes & Noble)의 '눅(NOOK)', MS의 '서피스RT (Surface RT)'와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등의 제품이 전시돼 있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사용해 보면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 룩 샵에서는 국내 유통되지 않는 태블릿 제품들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서 앞으로 더 많은 제품들을 들여올 예정이다.

해외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전용 태블릿인 푸후(Fuhu)의 '나비(NABI)', 토이저러스(ToysRus)의 '타베오(Tabeo)' 등을 체험할 수 있게 제공하는 룩 샵에서는 주말에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이 많은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특성을 감안해 어린이 전용 태블릿 존을 운영한다. 어린이 전용 테이블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태블릿과 교육용 앱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가족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체험, 교육, 구매를 한자리에서 할 수 있는 태블릿 전용 하이브리드 매장인 룩 샵에서는 태블릿의 통신사 개통까지도 지원한다. 통신사 개통 서비스 직원들이 상주해 원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줘 태블릿 관련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김판건 룩 샵 대표이사는 "룩 샵은 스마트 태블릿, 스마트 폰, 스마트TV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간의 상호 연결성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 매장을 표방하고 있다"며 "룩 샵은 방문하는 고객들이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삶의 질이 얼마나 향상 될 수 있는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1호점을 낸 룩 샵은 올 연말까지 전국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