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분별한 필러 및 보톡스로 인한 눈·코 성형부작용, 비수술 한의원 치료법 각광
상태바
무분별한 필러 및 보톡스로 인한 눈·코 성형부작용, 비수술 한의원 치료법 각광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9.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대학원생 정모씨(27세/여)는 한달 전에 받은 코필러 시술로 인한 부작용 탓에 심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다. 볼륨감이 있는 다른 얼굴 부위에 비해 유독 콧대가 낮은 것이 콤플렉스였는데, 지인의 소개로 일반적인 시술 가격대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입소문이 난 일명 '야매' 불법 쁘띠시술을 받은 것이 화근이었다. 시술 후 통증은 물론 코 주위에 발열과 함께 시시때때로 붉어지는 홍조증 등의 코성형부작용을 갖게 되어 한의원 성형부작용클리닉을 찾았다.

# 올 여름 바캉스 시즌에 휴가를 반납하고 쌍꺼풀수술을 받은 회사원 김모씨(31세/남)는 눈성형 잘하기로 유명한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다.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이 원하는 쌍꺼풀라인이 나온 것 같아서 만족스럽지만, 수술 부위가 시간이 지나도 가라앉지 않는 '소세지눈' 을 유지하고 있어 업무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 리프팅 등의 쁘띠성형은 다소 간단한 시술로 알려져 있다. 이에 병의원이 아닌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불법시술소를 찾는 여성들이 종종 있다. 특히 정씨처럼 검증되지 않은 불법시술소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을 받은 경우에는 FDA, KFDA를 통해 안전성을 승인 받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고 있다. 특히 시술 직후 문제가 생기지 않고, 뒤늦게 조직손상이 점차 나타나거나 각종 후유증이 지속되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을 받기 전부터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과의 조화와 비율 등을 고려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작용이 발생했다면, 집도한 의료진과 신중하게 현 상태를 체크하여 최대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과거에는 성형휴유증을 치료하기 위한 재수술이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최근에는 수술 없이 회복 가능한 한의원 성형부작용클리닉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필러부작용, 기혈순환을 통해 피부조직을 정상적으로 복구

필러는 꺼진 이마와 볼에 볼륨을 주고, 낮은 콧대를 세워주는 가장 대표적인 쁘띠시술 중 하나이다. 주로 정품이 아닌 제품을 사용한 불법적인 시술을 받았을 경우 필러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의료진의 부주의로 필러주사가 진피층보다 더 아래로 주입되는 바람에 혈관이 막혀 붓기 및 염증, 괴사가 일어나는 경우도 문제가 된다. 코필러부작용, 입술필러부작용, 이마필러부작용 사례 등 필러는 다양한 부위에 적용되는 만큼 부작용 사례도 다양하다.

이 경우 한방에서는 침으로 막힌 기혈순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잘못된 형태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는 치료를 실시한다. 치료 횟수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5~10회 이상 소요된다. 시술 후 치료부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세안 및 운동 등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쌍꺼풀수술흉터, 재생침으로 근육조직을 풀어주는 것이 관건

쌍꺼풀수술흉터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좋아질 수 있어서 수술 후 생긴 흉터자국을 좀 더 옅게 만들고자 후유증 치료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6개월이 지나도 눈 부위가 심하게 붓거나, 근육조직이 많이 잘라져서 눈을 감고 뜨는 것이 힘들다면 적절한 치료를 모색해 보는 것이 좋다.

명옥헌한의원 재생치료의 핵심은 인위적으로 자극을 준 신체의 일부에 새로운 영양분을 주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다시 흐름이 잘되게끔 하여 본연의 것으로 회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청담동 명옥헌한의원에서는 재생침으로 근육조직을 부드럽게 풀어주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눈매가 될 수 있도록 한다. 무엇보다 짧아진 쌍꺼풀 부위 근육이 유연해지기 때문에 눈을 감아도 불편함이 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방이식붓기, 피부조직 뭉침과 쳐짐을 동시에 해결

동양인 얼굴은 서양인과 달라 입체적이지 않아서 얼굴지방이식수술로 조금만 볼륨감을 주어도 예뻐보인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다. 지방이식 후 보통 1~2주 정도는 수술 부위가 붓고 뭉치는 바이오본드 증세가 발생하다가 서서히 사라지게 된다. 그런데 일부 환자들에게는 자연회복은 기대할 수 없을 정도로, 바이오본드 증세가 심해지면서 섬유화 및 석회화가 되기도 한다. 볼륨감은 커녕 얼굴표면이 울퉁불퉁하거나 시술 부위의 살이 쳐지면서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게 변형된다.

이 경우 정상조직으로 회복시켜 생착시키는 붓기탕약을 비롯하여 재생침, 순환침, 정안침, 약침 등의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러운 얼굴로 회복시킬 수 있다. 때문에 수술 후 2주가 지나도 붓기가 오래가고 뭉침이 있을 때는 가까운 시일에 내원하여 문진 후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청담동 명옥헌한의원 김진형원장은 "성형수술이 아닌 가벼운 시술이라 할지라도 평소에 피부재생 및 회복력이 부족하거나 과민하게 체내의 염증반응이 생기는 경우에는 성형후유증이 찾아올 수 있다" 며 "수술을 받기 전에 본인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성형 성공률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혹여 후유증을 없애고자 한의원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가 생기더라도 재수술이 필요 없는 침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