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RF 칩 제품군, 차량용 원거리 스마트 키 기능 향상
상태바
NXP ‘RF 칩 제품군, 차량용 원거리 스마트 키 기능 향상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IAA 국제 모터쇼에서 시큐어 액세스 및 차량 관리를 위한 고성능 송수신기 제품군인 ‘만트라(Mantra)’ RF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500미터 이상의 거리에서도 차량키와 자동차 간에 강력한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원거리 양방향 RF 링크를 제공한다. 만트라가 설치된 차량키는 사용자가 멀리서도 편리하게 연료와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고 유지관리 데이터를 읽을 수 있게 해 준다. 차량 주인은 차량문과 창문이 잠겼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원격으로 엔진 시동을 걸고 모니터링을 하며 자동차의 실내온도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

▲ 만트라 제품군은 최고의 감도를 제공하며 신호혼선 방지와 무방해 신호수신 향상을 위한 차단 성능을 제공한다.

옌스 힌리히젠 NXP반도체 보안 자동차 접근 및 네트워킹 부문 수석 부사장은 “차량키는 모든 자동차 브랜드의 중요한 차별화 요소”라며 “NXP는 자동차 접근 기능과 성능, 보안의 기준을 계속해서 높이려고 하고 있고 새로운 만트라 RF 솔루션은 양방향, 원거리 보안통신 산업의 새로운 벤치마크”라고 말했다.

중급 및 고급 자동차 시장용으로 설계된 만트라 제품군은 최고의 감도를 제공하며 신호혼선 방지와 무방해 신호수신 향상을 위한 차단 성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혁신적 컨셉트를 도입하고 있는 만트라 제품군은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최대 3개 채널의 동시수신을 위한 트리플 리시버를 제공하는 칩이다.

멀티 채널 수신으로 신호를 놓치는 일이 없어 아주 적은 전력 소비로도 시스템의 성능이 극대화된다. 나아가 이 새로운 컨셉트는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자동차 진단, 자동차 관리 등의 상이한 수신기 유닛을 자동차 접근 모듈에 통합해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일 수 있게 해 준다. 만트라 제품군은 또 무단접근을 방지하기 위한 강력한 보안 및 본인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