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리얼프레즌스 그룹 컨빈, 최상 협업 경험 선사한다
상태바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리얼프레즌스 그룹 컨빈, 최상 협업 경험 선사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무 공간이 점차 개방되고 공유되는 방향으로 발전해가면서 기업들도 이러한 변화에 알맞은 음성, 영상, 콘텐츠 협업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업무 공간이 점차 개방되고 공유되는 방향으로 발전해가면서 기업들도 이러한 변화에 알맞은 음성, 영상, 콘텐츠 협업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최근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영상 협업의 빈도가 증가하면서, 개인이나 소규모 그룹 단위의 영상 협업도 증가했다는 점이다.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소규모 그룹의 협업을 위해 고품질 영상 협업 솔루션 또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이와 더불어 단순히 영상 협업을 하는 것을 넘어서 영상 협업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도 눈길을 끈다. 이러한 솔루션은 영상 회의 인프라가 골고루 분배되고 사용되도록 도와주는 것은 물론 영상 협업 솔루션에 참석한 사람들의 수를 목록으로 제공해 협업 시스템 투자 대비 얼마만큼의 혜택을 얻고 있는지 분석할 수 있게 해준다.

▲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Polycom EagleEye Producer)

폴리콤은 회의 참석자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구도를 조정하고 참석자 통계를 내는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Polycom EagleEye Producer)’와 소규모 회의를 위한 풍부한 영상 및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컨빈(Polycom RealPresence Group Convene)’을 소개했다.

최신 안면 인식 기술을 탑재한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는 자동으로 회의 참여자들을 인식해 영상 협업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이글아이 프로듀서는 회의실을 지속적으로 스캔해 참석자의 위치에 따라 회전 및 각도를 조절하고 사용자들의 구도를 잡아 적절하게 확대하도록 지시한다.

이러한 지능형 카메라 추적 방식은 사용자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하며 와이드 앵글 촬영시 발생하는 참여자의 낮은 몰입도 문제를 해결해 회의 참여자의 미세한 표정 변화도 놓치지 않고 생생하게 전달하도록 해준다.

또한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는 각 세션마다 회의 시작과 진행, 종료시의 참석자 수를 정리해 데이터로 제공한다. 이러한 회의 통계 보고서는 시스템 투자 대비 최대한의 가치를 끌어낼 수 있도록 계획을 짜는데 활용될 수 있다.

▲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컨빈(Polycom RealPresence Group Convene)

또 IT관리자들은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여 영상 협업의 투자자본수익률(ROI)을 계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의실 사용 빈도를 모니터링해 최대한 회의실이 빈 상태로 남아 있지 않도록 협업 시스템을 적절히 분배할 수 있다.

이글아이 프로듀서는 다양한 회의실용 영상 협업 솔루션들과 상호 운용이 가능하다. 고급형 카메라 주변 장치인 이글아이 프로듀서는 기존의 회의실이나 새로 구축되는 회의실에 간단하게 설치돼 영상 협업의 가치를 올려준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컨빈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310’이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500’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회의실 환경에 맞는 솔루션 구축을 가능하게 해주는 유연한 협업 시스템이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단일 디스플레이와 듀얼 디스플레이 두 옵션을 제공하고 설치방법으로는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을 옵션으로 제공해 회의실 환경에 알맞게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다.

소규모 회의실이나 작은 회의 공간, 개방된 작업 공간을 위해 만들어진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컨빈은 고품질의 영상, 음성 및 콘텐츠 협업을 위한 전용 솔루션으로 데스크톱을 활용한 개인 간의 협업에도 적합하다.

풀 HD 디스플레이는 폭넓은 시야각과 또렷한 화질을 제공하며 강력한 음성은 참석자의 목소리가 선명하게 들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풀 HD 1080p60의 영상, 콘텐츠 협업과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 구 마이크로소프트 링크)와의 상호 운용성 등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데스크톱과 소규모 회의 공간으로까지 확장할 수 있다.

리얼프레즌스 그룹 컨빈은 이글아이 어쿠스틱 카메라를 갖춘 리얼프레즌스 그룹 310 또는 500과 호환되도록 특별히 설계돼 깔끔하고 통합된 외관을 갖추고 있다. 카메라 위치는 최적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조정가능하며 탁자 위 촬영까지 지원하여 제품모델이나 문서를 근접 촬영할 때도 유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