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즐거운 추석 ‘패밀리 가전’ 주목
상태바
온가족이 즐거운 추석 ‘패밀리 가전’ 주목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 모두 함께 즐기며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패밀리(Family)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패밀리 가전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실용도와 만족도는 물론,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가전을 뜻하는 합성어다.

집에서 보는 영화, 더욱 생생하게 즐겨봐!

명절 때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모습이 모두가 거실에 둘러 앉아 추석 특집 TV 프로그램이나 특선 영화를 감상하는 장면이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채널에서 미이라 3 등 추석 특선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어 오랜만에 만난 친척과 새로운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

삼성 SUHD TV는 나노 크리스털로 구현한 초고화질 기술과 커브드 디자인로 대형 극장에 온 것 같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 HDR(High Dynamic Range) 기술로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와 더 깊은 명암비를 표현하는 등 보다 생생한 영화 감상을 돕는다.

집 구석구석 음악으로 분위기 UP!

온 가족이 모두 모여 즐거운 분위기를 더욱 돋워줄 수 있는 것이 음악이다.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는 명절을 맞아 많은 손님들로 북적이는 집 구석구석까지 생생하게 음악을 들려준다.

무선 360 오디오는 한쪽 방향으로 소리가 나던 기존 오디오와는 달리 360도 전방향으로 음향을 균형 있게 내는 것이 특징이다.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민속놀이 아닌 콘솔 게임으로 아이·어른 모두 즐기자!

과거에는 다양한 민속놀이가 추석 명절에 모인 가족애를 돈독히 하도록 도왔다면 요즘은 어른 아이 모두가 웃으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앉아서 하는 게임이 아닌 몸을 움직여 참여하는 게임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임용 콘솔 X박스원(Xbox One)은 전용 동작 인식 기기인 키넥트(Kinect) 센서를 이용해 광범위한 영역에서 최대 6명의 움직임을 인식한다.

댄스 게임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X박스원의 댄스 센트럴 스포트라이트로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음악에 춤을 추거나 키넥트 스포츠 라이벌을 통해 실제 스포츠를 즐기는 것처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자동차 말고 전동 스쿠터로 편리하게 이동해 봐!

추석 연휴는 청명한 가을 정취를 느끼며 가족 나들이를 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다. 멀지 않은 거리로 이동한다면 자동차 대신 도심형 전동 스쿠터를 이용해 즐거운 나들이 계획을 세워볼 수 있다.

서서 타는 바이크 타입인 나인봇 E+는 개인용 차세대 이동수단으로 운전자의 움직임을 측정하고 스스로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자이로스코프 센싱 기술이 적용돼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버튼만 누르면 바퀴가 자동으로 잠겨 사람이 북적이는 곳에서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핸들바 조정으로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이동이 수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