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도 우리끼리 ‘밴드’
상태바
PC에서도 우리끼리 ‘밴드’
  • 이광재
  • 승인 2013.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 모바일(대표 이람)의 지인 기반 모바일 SNS 밴드(BAND)가 PC버전(www.band.us)을 선보였다.

이번 PC버전 밴드(BAND)는 모바일에서 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발히 사용하는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들이 PC 앞에 있는시간 동안 더욱 편리하게 밴드(BAND) 멤버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도입했다.

특히 밴드 멤버끼리 채팅 외에도 ▲N드라이브 파일 공유 ▲일정 공유 ▲투표 ▲사진첩 관리 ▲게시판쓰기 등과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 할 수 있다는 밴드(BAND)의 장점이 알려지며 대학생들이 스터디, 조모임, 동아리 모임 등에 활발히 활용하고 있으며 공식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하려는 단체나 기관들의 요청도 늘어나고 있다. 이들의 대다수가 PC지원을 원하고 있다.

PC버전 밴드는 입력 편의성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게시판, 채팅, 댓글모두 한번에 1만자까지 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PC내영상이나 사진 업로드를 간편하게 구현했다. 1GB이내의 동영상은 게시판에 올려 공유할 수 있으나 저작권 보호를 위해 15분까지만 재생 가능하다.

공유할 수 있는 파일은 개당 최대 2GB까지 가능하다. 또한 PC버전 밴드는 웹 브라우저로 구현돼 있어 안드로이드나 iOS 비이용자도 태블릿PC나 모바일웹을 통해 최적의 밴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PC에서 밴드를 활용하려면 밴드 앱에서 네이버 ID를 연동시키거나 휴대폰 인증 로그인을 거쳐야 한다. 향후 글로벌 사용자를 고려해 페이스북 계정 연동도 제공할 계획이다. '밴드 만들기'나 '멤버 초대' 기능은 밴드 앱으로만 가능하다.

한편 PC버전 오픈과 함께 밴드앱은 글로벌서비스 강화를 위해 ▲스페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언어를 지원하는 5개국 언어팩을 추가한다. PC버전은 현재한글만 지원하며 차차 언어를 늘려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