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올 1분기 전세계 PC 출하량 13.9% 감소
상태바
IDC, 올 1분기 전세계 PC 출하량 13.9% 감소
  • 이광재
  • 승인 2013.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DC의 전세계 분기별 PC 출하량 현황 예비 조사 결과에 의하면 올 1분기 글로벌 PC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3.9% 감소하며 7630만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당초 전망치인 7.7% 감소 전망치에도 크게 못 미치는 부진한 실적으로 IDC가 지난 1994년 글로벌 PC 시장 조사를 시작한 이래 가장 큰 폭의 감소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분기 연속 전년 동비 대비 감소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에서 경기 개선 조짐이 나타나고 윈도8 기반 새로운 PC 모델들이 출시되기도 했지만 지난해에 비해 1분기 PC 출하량은 전 지역에 걸쳐 심각한 부진을 겪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미니 노트북의 인기가 떨어져 로우엔드 시장에서 큰폭의 감소세를 나타냈다.

업계는 터치 기능 및 울트라 슬림 제품을 내놓는 등 다양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지만 가격, 부품 공급 등의 장벽에 부딛치고 있는 모습이다. 아울러 윈도8도 힘을 얻지 못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밥 오도넬 IDC 클라이언트 및 디스ㅡ플레이 연구조사 총괄 프로그램 부사장은 "유감스럽게도 윈도8 출시가 PC 시장을 되살리는데 힘을 쓰지 못했다"며 "PC 시장은 오히려 더 둔화됐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