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JIS 평가서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
상태바
KT, DJIS 평가서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지속가능경영기업으로 인정받아

KT가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DJSI) 평가에서 유·무선 통신 분야 전세계 1위에 해당하는 ‘인더스트리 리더(Industry Leader)’에 선정, DJSI월드 지수에 6년 연속으로 편입됐다고 밝혔다.

DJSI는 미국의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Robeco SAM)이 전세계 25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적인 성과와 사회적, 환경적 측면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평가 지수다.

인더스트리 리더란 산업을 59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 중 전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회사를 선정한 것으로 통신 분야는 유무선을 통합해 선정한다.

KT는 2011년 DJSI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1위로 선정된 이래 2013년까지 3년 연속 세계 1위로 선정됐다.

이후 글로벌 1등 KT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미래 사업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스마트에너지, 통합보안, 차세대 미디어, 헬스케어, 지능형 교통관제 등의 분야에서 통신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공표한 바 있다.

올해 3월 경기도 판교에 한국형 히든 챔피언인 K-챔프(Champ)의 요람이 될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개소키도 했다.

이외에도 기가 스토리(GiGA Story) 프로젝트를 통해 도서와 산간 오지지역에 기가 인프라와 맞춤형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이다. 향후 해외의 낙후된 지역에도 기가 스토리 모델을 적용해 국민 기업으로서 ICT 강국인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인다는 계획이다.

오영호 KT 홍보실장은 “전세계 유·무선 통신업체가 DJSI 월드 지수 편입을 시도했으나 올해 9개 기업만이 편입에 성공한 가운데 KT가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된 것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인정하는 글로벌 1등 KT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