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라, KT스카이라이프에 4K UHD 서비스 보안 기술 공급
상태바
나그라, KT스카이라이프에 4K UHD 서비스 보안 기술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델스키(Kudelski Group) 그룹 디지털 TV 사업부 나그라가 KT 스카이라이프에 자사의 4K UHD 콘텐츠 보호 솔루션 ‘나그라 애니캐스트 보안 서비스 플랫폼(NAGRA anyCAST Security Services Platform)’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나그라에서 개발한 하드웨어 보안 인증 프로세스가 적용된 제품으로 스튜디오 보안 품질을 보장하는 4K 지원(4K-ready) 보안 클라이언트 ‘애니캐스트 가드(anyCAST GUARD)’ 솔루션을 사용해 KT스카이라이프의 안전한 4K UHD 위성 방송 서비스를 보장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24시간 연속 3채널 이상의 다채널 4K UHD 위성 방송 서비스를 상용화 한 바 있다.

이한 KT 스카이라이프 기술본부장은 “4K 보안에 대한 나그라의 독보적인 전문성과 지원팀의 우수한 역량 덕분에 목표한 기일 내에 성공적으로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들에게 4K UHD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었고 세계 최대의 4K UHD 채널 라인업을 갖춘 것은 물론 헐리웃 스튜디오들이 안전하게 프리미엄 4K 콘텐츠 라이선스를 발급할 수 있도록 신뢰성을 보장하게 됐다”며 “나그라와 같은 전문 기술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4K 울트라 HD 서비스를 신속하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 럭 제조니온(Jean-Luc Jezouin) 나그라 아태지역 영업 총괄 선임 부사장은 “KT스카이라이프는 4K UHD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전역의 울트라 HD TV 시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나그라의 애니캐스트(anyCAST) 솔루션을 활용했다”며 “애니캐스트는 모든 종류의 네트워크 및 기기 상에서 프리미엄 콘텐츠를 즐기고자 하는 차세대 시청자들의 수요를 만족시키도록 설계된 솔루션으로 나그라는 콘텐츠 보안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서 차세대 서비스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집중하고 있고 유료 TV 비즈니스에 중요한 획을 그을 KT스카이라이프 4K UHD 방송 서비스에 나그라의 기술이 활용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보다 폭 넓게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그라 애니캐스트 보안 서비스 플랫폼은 서베스 제공업체들이 모든 종류의 네트워크상에서 모든 종류의 기기에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다양한 보안 클라이언트 지원을 통해 라이브/온디맨드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자는 물론 방송과 브로드밴드를 통합한 하이브리드 기술 기반의 사업자들까지 다양한 사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나그라 애니캐스트는 4K 지원 제품으로 스튜디오 및 주요 표준 규격에 대한 인증 및 신뢰성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