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쟁우위 요소는 ‘M2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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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쟁우위 요소는 ‘M2M’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10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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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폰이 M2M(Machine-to-Machine) 시장에 대한 세계적 조사 보고서인 ‘2015년 보다폰 M2M 현황지표’를 발표했다.

올해 세 번째로 발표한 이 보고서에서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에 비해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태평양(AMEAP)지역 기업들의 M2M 솔루션 도입률이 35%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헌 보다폰코리아 M2M 사업부문 대표는 “아시아 기업들은 신속한 M2M 기술 도입으로 글로벌 경쟁사들에 비해 훨씬 앞서 있다. 해당 지역 모든 업계의 기업들은 업무 실적과 수출용 제품 및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M2M 도입에 보다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혁신적인 M2M 기술 도입이 세계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의 차별화와 성공적인 사업성과를 견인하는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5년 보다폰 M2M 현황지표에 따르면 M2M 기술에 대한 인식과 도입이 증가했으며 조기 도입자들의 대다수가 M2M을 배치함으로써 확실한 사업적 이점을 얻었다. 특히 응답자 중 81%의 기업들이 지난 한해동안 M2M 기술의 사용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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