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고 편리하게 디지털 사이니지 이용하자
상태바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디지털 사이니지 이용하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스마트 사이니지’ 오픈

SK텔레콤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인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를 10일 오픈했다.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와 달리 콘텐츠 실시간 전송과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유지관리 편리성, 손쉬운 컨텐츠 확보, 맞춤형 마케팅 지원 등 운영 효율성 향상과 더불어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의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정보전달 또는 광고를 목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디지털 스크린에 재생하는 매체를 의미한다. 옥외 광고라고 보면 된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마트 사이니지’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스케줄, 전송, 재생 기능을 손쉽게 제공하며, 매장, 옥외 광고판 등 다양한 장소의 디바이스에 디지털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 SK텔레콤이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인 스마트 사이니지를 오픈했다. 스마트 사이니지 구성도.

먼저 유지관리 측면에서 ‘스마트 사이니지’는 본사에서 매장별, 디스플레이별 모니터링과 함께 컨텐츠 재생, 스케줄링, 업데이트 등 원격 시스템 관리도 가능하다.

기존 디지털 사이니즈는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 시점마다 전문업체가 필요해 비용 부담이 있으나, ‘스마트 사이니지’는 초보자도 손쉬운 컨텐츠 제작을 할 수 있도록 동영상 제작을 위한 템플릿 제공과 유투브, BTV 등의 일반영상 디스플레이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이미지, 텍스트, SNS 연동 등 목적에 맞는 화면 분할·활용 기능도 지원한다.

한편 ‘스마트 사이니지’는 개방형 플랫폼으로써 디지털 사이니지 관련 모든 H/W 제조사, S/W 제조사들이 손쉽게 탑재해 활용할 수 있도록 Open API 및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허일규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스마트 사이니지는 기존 사이니지 시장에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하는 것이 아닌, 함께 시장을 만들어가는 도구로서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며, 다양한 고객군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