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3D 프린터 ‘큐비콘 스타일’ 론칭쇼 개최
상태바
하이비젼시스템, 3D 프린터 ‘큐비콘 스타일’ 론칭쇼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1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모듈 비젼 인식 솔루션 및 3D제품 전문기업 하이비젼시스템이 9일 대치동 마리아칼라스홀에서 3D프린터 신모델 큐비콘 스타일을 선보이는 론칭쇼를 개최했다.

론칭쇼에서 선보이는 3D프린터 ‘큐비콘 스타일’(모델명:3DP-210F)은 뛰어난 출력 품질과 편의성으로 교육, 산업 군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전작 큐비콘 싱글을 잇는 신제품이다.

하이비젼시스템이 자체 설계한 모듈형 출력 노즐과 출력 베드가 자동으로 수평을 맞춰 조형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오토레벨링 등 기존 모델의 주요 기능을 그대로 적용한 큐비콘 스타일은 기존 제품 대비 37%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에 진동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보급형 모델로 일반 가정이나 교육현장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 3D프린터 ‘큐비콘 스타일’(모델명:3DP-210F)은 뛰어난 출력 품질과 편의성으로 교육, 산업 군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전작 큐비콘 싱글을 잇는 신제품이다.

또한 ABS, PLA, TPU 등 여러 종류의 필라멘트 출력을 지원하여 소재 확장성을 높였다. 특히 모듈형 익스트루더를 채택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100만원대 가격에서 동급 최강의 기능을 구현한다는 측면과 사용자 편의의 디자인과 외관 등으로 출시 전부터 국내외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3D프린터 큐비콘 스타일은 기존 제품의 장점과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최신기술 집합 제품이다. 큐비콘 스타일의 주요 기능으로는 첫째, 하이비젼시스템은 3D프린터 중 사용량이 가장 많은 출력 노즐부의 AS 발생 빈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간편하고 합리적인 AS수리를 위한 모듈형 익스트루더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두번째로 전작인 큐비콘 싱글에서 적용한 ‘오토 레벨링 플러스(Auto Leveling Plus)’ 기능을 채용했다. 오토 레벨링 플러스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베드 높이를 수동으로 조절하는 번거로움과 베드 높이 문제로 출력물에 문제가 생기는 부분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큐비콘 싱글에 적용된 히팅 베드의 특수 코팅을 적용해 베드에 별도의 테이프나 풀 등을 붙여야 하는 과정 없이 출력 중에는 출력물을 안정적으로 접착되게 하고 출력 후 완성된 출력물을 손가락으로도 쉽게 떼어 낼 수 있다.

세번째로 큐비콘 스타일에는 ABS, PLA소재는 물론 최근 사용자층이 늘고 있는 플렉서블(TPU) 소재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판되고 있는 3D프린터 중 플렉서블 소재를 지원하는 프린터도 실제 출력에는 어려움이 많은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큐비콘 스타일의 플렉서블 소재 기본 적용은 다양한 출력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네번째로 큐비콘 스타일은 전작인 큐비콘 싱글과 동일하게 3중 필터(Hepa, Carbon, Purafil Filter)를 장착했다. 3중 필터는 3D프린터의 제품 출력 특성상 대부분의 먼지와 온도는 프린터 내부에 머무르게 되는데 이때 내부공기를 쉴새없이 3중 필터가 걸러내는 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 점은 교육 및 업무 공간, 가정에서도 분진 및 냄새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프린팅 환경을 제공해준다. 또한 챔버형 구조를 채택해 출력시 급격한 온도변화를 억제하여 안정적인 출력을 지원한다.

다섯번째로 전면 상단 터치버튼을 적용하여 작동의 용이성을 높였으며, 상부 캡과 제품 외관에 블랙 반투명 Acrylic소재를 적용해 출력을 시작하면 내부 빛에 의해 출력 과정을 볼 수 있다.또한 전면이 챔버형 구조로 막혀있어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누구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한 편리한 소프트웨어는 물론 전문가들을 위한 상세 조작 메뉴도 포함됐다.

많은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3D렌더링 엔진을 자체적으로 개발했고 소프트웨어의 ‘프럼 클라우드(From Cloud)’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쉽게 3D 모델링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출력 관련 소프트웨어는 지속적으로 큐비콘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제공한다.

한편 하이비젼시스템은 3D제품 마케팅 강화를 통해 국내 총판 확보는 물론 유럽과 북미에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확보한 대형 해외 총판과의 공급을 진행하는 등 3D제품 매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