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마이클라우드 OS 3·미러 2세대 발표
상태바
WD, 마이클라우드 OS 3·미러 2세대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쉬운 개인 디지털 콘텐츠 관리 지원

WD가 더욱 강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 클라우드 퍼스널 스토리지’ 제품군을 발표했다.

마이 클라우드 퍼스널 스토리지는 ▲새로운 설계로 기능을 대폭 강화한 마이 클라우드 OS 3(My Cloud OS 3) 운영 체제 ▲향상된 앱 통합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이전 세대 대비 큰 메모리와 더 빠른 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 드라이브 마이 클라우드 미러(My Cloud Mirror) 퍼스널 스토리지를 포함한다.

마이 클라우드 OS 3는 풍부한 콘텐츠 공유 경험을 제공하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가정이나 사무실에 설치된 퍼스널 클라우드의 개인 정보 보호, 제어 성능을 유지하며 퍼스널 클라우드 NAS의 장점을 강화한 백업·동기화 기능이 특징이다.

▲ WD가 더욱 강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클라우드 OS 3를 출시했다.

마이클라우드 홈페이지(MyCloud.com)와 마이 클라우드 앨범(My Cloud Albums) 앱을 통한 두 가지의 사용자 경험으로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는 사용자가 직관적인 웹 브라우저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어디서나 마이 클라우드에 접속해 파일 공동 작업, 종합적인 접근 관리, 사진·동영상 갤러리 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앨범에서는 마이 클라우드 OS 3 사용자가 원하는 친구와 가족 모두에게 마이 클라우드 상의 링크나 앨범을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이튠즈(iTunes)와 구글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9월 말부터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OS 3의 새로운 WD 싱크(WD Sync) 기능은 다수의 PC와 노트북에서 데이터를 동기화해 중요한 파일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거의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또 새로운 OS에서는 사용자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자동 카메라롤 백업을 만들 수 있으며 파일을 마이 클라우드로 쉽고 빠르게 이동시키는 새로운 전송 툴을 제공한다. 크롬북(Chromebook)과 크롬캐스트(Chromecast) 지원 기능도 추가됐다.

마이 클라우드OS 3 출시의 일환으로 WD는 개발자가 마이 클라우드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에코시스템 내에서 새로운 추가 기능과 특징을 적용할 수 있게 하는 마이 클라우드 디바이스 SDK와 마이 클라우드 API를 소개했다.

도커(Docker) 오픈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마이 클라우드 디바이스 SDK를 이용하면 개발자가 간편한 접근과 공동 작업을 통해 커스터마이즈된 경험을 완성할 수 있고 새로운 SDK를 기반으로 확장과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있는 파트너로 플렉스(Plex)와 마일스톤(Milestone)이 있다.

이외에도 WD는 하나의 드라이브에 저장된 내용이 두 번째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복제되도록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 세트가 미러 모드(RAID 1)로 설정된 새로운 버전의 마이 클라우드 미러(My Cloud Mirror)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발표했다.

마이 클라우드 미러 퍼스널 클라우드 스토리지에는 마이 클라우드OS 3에서 발표한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프로세서, 더 빠른 파일 전송과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한 512 MB RAM이 포함돼 있다.

짐 웰시(Jim Welsh) WD 콘텐트 솔루션 비즈니스 겸 월드와이드 세일즈 부사장은 “WD는 퍼스널 클라우드 고객들이 개인적인 콘텐츠를 매우 귀중하게 여기며 마이 클라우드 시스템 상에서 안전하게 PC,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백업하고 콘텐츠를 한 데 모아 관리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은 마이 클라우드OS를 통해 제공되는 개인 정보 보호와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한 편의성에 믿음을 갖는다”며 “마이 클라우드 OS 3를 통해 개인의 디지털 콘텐츠를 보다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