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야놀자 대표 ‘리스타트’ 출간…“포기하지마!”
상태바
이수진 야놀자 대표 ‘리스타트’ 출간…“포기하지마!”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이후 겪은 실패·성장 에피소드 담아

이수진 야놀자 대표가 자신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은 도서 ‘리스타트(Re:Start)’를 출간했다.

이수진 대표는 모텔 청소부를 시작으로 지난 10년 간 매년 150% 이상 지속 성장하는 기업을 키워냈다.

▲ 이수진 야놀자 대표가 자신의 창업 에피소드가 담긴 도서 ‘리스타트’를 출간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시작된 야놀자는 창업 초기에 포털 사이트에 개설한 카페를 아직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이곳은 야놀자 구성원 전체가 각자의 업무를 매일 공유하기 위해 작성하는 업무일지로 채워지는 공간이다.

리스타트는 창업을 시작했을 때부터 최근까지 이수진 대표가 기록해온 그의 업무일지 중 창업을 꿈꾸는 이들과 새로운 도전을 앞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골라 묶어낸 책이다.

리스타트에는 이수진 대표가 대학 후배인 공동창업자와 단 둘이 야놀자를 창업해 3년 가까이 적자만을 기록하던 시절부터 실패와 성장을 반복하며 마침내 100억원 규모의 첫 투자를 유치해낸 최근까지의 스토리가 가감 없이 담겨있다.

모텔 사장의 한 마디 말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최초의 모텔 광고 계약을 따낸 이야기나 전문 경영인 체제가 실패하며 큰 위기를 맞았던 이야기 등 스타트업 창업자, 종사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에피소드도 풍부하다.

야놀자는 리스타트 출간을 기념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축하 메시지나 어려움을 극복해낸 경험담인 나의 리스타트 스토리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리스타트 책과 식음료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