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핀테크지원센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2015 핀테크지원센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대상 장학금·멘토링 서비스·해외 핀테크 업체 방문 기회 제공

금융위원회와 핀테크지원센터가 금융위원회 5층 대회의실에서 ‘2015 핀테크지원센터 아이디어(idea) 공모전 대학생 글로벌 챌린 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핀테크지원센터 설립 이후 국내 핀테크 산업 발전 을 도모하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상식은 금융위원회와 주요 금융권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참신성, 실현 가능성, 타당성을 기준으로 심사됐다.

▲ 금융위원회와 핀테크지원센터가 ‘2015 핀테크지원센터 아이디어(idea) 공모전 대학생 글로벌 챌린 저’ 시상식을 개최했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12개 팀(개인 포함)을 대상으로 지난 27일 2차 발표 평가를 실시됐으며 총 7팀의 수상자가 선정돼 대상에는 로켓타임(LOCATIME)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P2P 타임 커머스 서비스 아이디어, 최우수상에는 퉁(Toong), 김청아, 황효은 장려상에는 모아e, 슈어(Shuare), 백승수가 최종적으로 꼽혔다.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대상 500만원(1팀), 최우수상 300만원(3팀), 우수상 200만원(3팀)이 수여됐고 아울러 수상자들에게는 핀테크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멘토링 서비스와 선별해 해외 핀테크 업체 방문의 기회가 주어졌다.

정찬우 금융위 부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핀테크에 대한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감사드린다”며 “향후 한국 핀테크 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 여러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적극 지원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금융당국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