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 미국 일간지로부터 극찬 받아
상태바
LG전자 ‘올레드 TV’, 미국 일간지로부터 극찬 받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R 기능 적용 가능해 기대감↑

LG전자 울트라 올레드 TV가 미국 유력 일간지 USA투데이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USA투데이는 LG 울트라 올레드 TV가 최근 화질 기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 LG전자 울트라 올레드 TV가 미국 유력 일간지 USA투데이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USA투데이는 “올레드의 완벽한 블랙과 풍부한 색상 표현력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며 “올레드는 TV의 성배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미국 시장조사기관 엔비셔니어링의 공동창업자인 리처드 도허티(Richard Doherty)의 말을 인용해 “울트라 올레드 TV는 새로운 영상 콘텐츠의 진보인 HDR에 최적”이라며 “깊은 명암비를 제공하는 올레드 TV로만 HDR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레드 TV는 각각의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뒤에서 빛을 비춰줘야 하는 LCD TV와 달리 보다 뚜렷한 블랙을 구현한다.

HDR는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해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밝은 곳은 더욱 밝게 표현하는 기술이다.

LG전자는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HDR를 적용한 올레드 TV 등 다양한 올레드 TV를 전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