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티어실리콘, 구글캐스트 지원 오디오 기기용 미뉴에트 스트리밍 모듈 소개
상태바
프론티어실리콘, 구글캐스트 지원 오디오 기기용 미뉴에트 스트리밍 모듈 소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0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론티어실리콘(Frontier Silicon)이 IFA(국제가전전시회)에서 구글캐스트(Google Cast) 기술을 지원하는 새로운 오디오 기기용 미뉴에트(Minuet) 커넥티드 오디오 모듈을 소개했다.

이 모듈은 구글과 마블 테크놀로지(Marvell Technology) 그리고 프론티어의 합작이 이뤄낸 결과물로 커넥티드 와이파이(Wi-Fi) 가정용 스피커 및 오디오 시스템 시장의 빠른 성장에 대응한다.

구글캐스트 빌트인 미뉴에트는 ▲캐스트를 사용하는 전세계의 다양하고 증가 중인 오디오 서비스 액세스가 가능하며 ▲UNDOK으로 구동되는 프론티어의 탁월한 오디오 동기화 및 멀티룸 생태계다.

또한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애플 에어플레이(Apple AirPlay), 블루투스(Bluetooth) 오디오 및 유선 오디오 입력 등이 가능하다.

미뉴에트는 1.3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작동되며 첨단의 802.11ac와 마블의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무선 기술을 사용한다. 프론티어는 2009년 베니스 와이파이(Venice Wi-Fi) 모듈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마블과의 파트너십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 모듈은 향후 스마트홈 응용프로그램들을 위한 오디오 액세서리와 차세대 센서 기술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제조업자들의 타임투마켓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론티어는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고안된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는 맞춤형 내장 SDK, 원격 조정 앱 및 API, 완전한 레퍼런스 디자인, 개발 및 제조 지원 팀 및 완벽히 관리되는 인증 절차 등이 포함된다.

미뉴에트 모듈은 이달 일부 파트너들에게 샘플 출하된다.

앤서니 세딜(Anthony Sethill) 프론티어실리콘 CEO는 “이번 프로젝트를 마블 및 구글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우리는 커넥티드 오디오 업계를 주도하는 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중이며 이번 미뉴에트 출시는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