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프라임, KB국민은행 웹접근성 인증마크 2곳 동시 획득
상태바
엑스프라임, KB국민은행 웹접근성 인증마크 2곳 동시 획득
  • 이광재
  • 승인 2013.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프라임(대표 신명용)이 자사가 수행한 KB국민은행의 웹접근성 컨설팅과 구축개선 사업이 2곳의 웹접근성 품질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엑스프라임은 2010년 KB국민은행의 '오픈웹 기반 인터넷뱅킹 서비스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엑스프라임은 은행, 증권, 보험등의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교육, 쇼핑몰, 의료, 물류 등의 다양한 SI분야에서 스마트 UX를 기반으로 한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체계적인시스템을 통한 전문 UX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웹 접근성 개선 사업과 관련해 엑스프라임은 한국형 웹콘텐츠 접근성 지침(KWCAG)2.0을 금융업무의 특성에 맞게 웹접근성 가이드를 제시하고 컨설팅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장애인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함으로써 은행, 증권, 보험 업무 등에 대한 장애인 사용성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해 왔다.

 

특히 이번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 서비스인 조회와 이체, 공과금납부, 상품가입 등 대부분의 금융 서비스를 일반인과 장애인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대한 법률'을 충족해 웹접근성 인증기관인 '웹와치(한국장애인인권포럼)'와 '한국 웹접근성 평가센터(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각각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엑스프파임 관계자는 "현재 활발이 이뤄지고 있는 웹접근성 개선 사업은 일반인과 장애인 모두가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인지하고(Perceivable, 운영하고(Operable, 이해하며(Understandable) 기술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Robust)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