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컨버터, 오픈스택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호환 인증
상태바
제트컨버터, 오픈스택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호환 인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07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시스템 백업 복구 전문 기업 ISA테크가 지난달 20일 오픈스택 재단(OpenStack Foundation)으로부터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ZConverter Cloud Migration)’ 소프트웨어에 대해 ‘오픈스택 호환(OpenStack Compatible)’ 인증을 취득하고 9월 중에 오픈스택 클라우드로 자동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스택 호환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국내에서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ZConverter Cloud Migration)이 최초이며 오픈스택에서 발표한 최신 릴리즈인 ‘킬로(Kilo)’와 ‘주노(Juno)’ 2개의 릴리즈에서 제공하는 해당 API들과 제츠컨버터간의 호환성 인증에 성공함으로써 오픈스택 호환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ISA테크가 지난달 20일 오픈스택 재단(OpenStack Foundation)으로부터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ZConverter Cloud Migration)’ 소프트웨어에 대해 ‘오픈스택 호환(OpenStack Compatible)’ 인증을 취득했다.

민동준 ISA테크 대표는 “오픈스택 호환 인증은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제품에 대해 오픈스택 재단이 제품의 신뢰성을 공인한 것으로 현재 복수의 대형 SI사들과 오픈스택 프라이빗 클라우드 자동마이그레이션 솔루션 공급에 관한 협의가 진행 중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많은 기대를 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특화고도화지원사업으로 오픈스택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개발 및 인증에 많은 지원을 해준 서울산업진흥원에도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오픈스택이란 오픈소스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인프라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사용자가 서버가 필요할 때 KT와 같은 클라우드 사업자 웹에 접속해 원하는 사양과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원하는 사양의 클라우드 서버를 5~10분만에 생성하고 서비스를 즉시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오픈스택 재단은 미 항공우주국(NASA)과 랙스페이스(Rackspace)가 시작하고 이후 많은 기업들이 협업해 발전시킨 오픈스택을 유지, 보수, 배포하기 위해 2012년 창설된 비영리 단체다.

한편 ISA테크는 몇 번 클릭만으로 오픈스택 클라우드로 자동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9월 중에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