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기어 S2’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기어 S2’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0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미디어와 파트너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기어 S2 쇼케이스’를 열고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삼성 기어 S2 쇼케이스'는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체험 행사로서 제품 발표, 테마별 심층 제품 체험, 파트너들과의 네트워킹이 결합된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무대와 체험존 등 행사 전반을 원형을 주제로 구성해 제품 철학과 디자인을 더욱 인상적으로 전달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의 웨어러블 기술력을 집대성해 원형 디자인에 회전 베젤, 원형에 최적화된 UX까지 더해 매우 직관적이고 기능적인 스마트 워치를 만들어 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영희 부사장은 “지난 수년간 삼성전자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스마트 웨어러블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삼성 기어 S2는 그동안의 웨어러블 기술력을 집대성한 역작으로, 매우 직관적인 원형 디자인을 통해 기어 S2의 베젤을 회전시킬 때마다 일상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것”이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기어 S2는 10월 출시될 예정이며 삼성 스마트폰뿐 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쇼케이스에 맞춰 기어 S2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공개해 웨어러블 생태계 구축 노력을 더욱 강화했으며 기어 S2 10월 출시와 동시에 제품에 최적화된 1000여개 이상의 혁신적이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기어 S2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어 S2는 출시와 동시에 모바일 결제, 교통, 라이프 스타일, 건강 관리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기어 S2는 기존 플라스틱카드를 간편하게 등록해 국내 규격의 NFC 동글 단말기에 터치하면 결제할 수 있는 NFC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국내 출시에 맞춰 BC카드가 처음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우리카드, 하나카드, 씨티카드도 적용될 예정이며 삼성전자는 향후 NFC 기반의 삼성 페이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출시에 맞춰 ATM 현금 출금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어 S2를 통해 간편하게 현재 잔액과 거래 내역 등 조회가 가능하며 ATM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출금 인증 번호를 기어 S2를 통해 확인하고 간편하게 현금을 출금할 수 있다.

기어 S2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티머니(Tmoney)를 사용할 수 있는 ‘티머니 기어’ 서비스도 출시된다.

사용자는 최초 신용카드 등록만으로 버스, 지하철, 택시, 편의점 등 모든 티머니 가맹점에서 NFC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본인이 사용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대금으로 청구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어 S2는 전국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패스트푸드 등의 유통 가맹점, 문화상품권, 배달음식 등 다양한 범위에서 이용 가능한 캐시비(cashbee), 멤버십, 쿠폰, 바우처 등을 한 번에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럽 월렛(Syrup Wallet)‘도 지원한다. 또한 스타벅스의 멤버십과 리워드 등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도 빠른 시간 내 출시 예정이다.

기어 S2는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라인’을 지원하며 라인의 귀여운 캐릭터로 꾸며진 시계 화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스마트 내비게이션 ‘김기사’,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지니’·‘엠넷’, 골프거리 측정 애플리케이션인 ‘골프 나비’ 등도 지원한다.

기어 S2는 국가별 특색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자신이 등록해 놓은 팀의 최신 경기 결과와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ESPN’, 다양한 테마의 최신 뉴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CNN, 주요 국가와 기업들의 주식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블룸버그(Bloomberg)’ 등 다양한 뉴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지원 국가별로 맞춤형 개인택시 ‘우버(Uber)’, 주변 맛집 등을 안내하는 ‘옙(Yelp)’을 손목 위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로 집, 호텔, 회사 등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디지털 키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니키(Unikey)’와 ‘예일 디지털 키(Yale Digital Key)’도 선보인다.

특히 기어 S2는 현재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를 지원해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과 레스토랑 등에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며 ‘피드미(FidMe)’, ‘그루폰(Groupon)’ 등을 통해 적립, 쿠폰 사용, 바우처 관리 등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