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도 즐기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안티-스트레스’ 아이템 인기
상태바
취미도 즐기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안티-스트레스’ 아이템 인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안티-스트레스(anti-stres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취미 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취미생활을 하는 목적’을 묻는 질문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라고 답한 응답이 50%를 넘으며 1위로 꼽힌 바 있다. 취미 생활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

휴가철이 지나고 더위도 점차 수그러들고 있지만 아직 일상의 활력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 ‘안티 스트레스’ 아이템을 통해 스트레스를 이겨 내보자.

눈과 귀로 모두 감상하는 오디오, 삼성 ‘무선 360 오디오’

음악 감상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취미 생활 중 하나다. 실제로 지난 5월 영국의 한 대학교에서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연구한 결과 음악감상은 스트레스를 61% 줄일 수 있는 활동으로 나타나 독서(68%)와 함께 안티 스트레스에 가장 효과적인 취미 생활로 꼽힌 바 있다.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는 블루투스 오디오 대비 뛰어난 음질을 즐길 수 있는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갖춰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주는 제품이다. 한쪽 방향으로 소리가 나던 기존 오디오와는 달리 360도 전 방향으로 음향을 균형 있게 내는 것이 특징으로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을 정도의 세련된 디자인적 요소를 갖춰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 눈과 귀로 모두 음악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전문가 수준 커피 제조·라떼 아트도 가능, 브레빌 ‘오라클’

커피에 대한 취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되면서 자신만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커피 머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고 있는 프리미엄 커피 머신은 커피 본연의 맛을 최상으로 느낄 수 있는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기호에 맞게 만들 수 있어 눈길을 끈다.

호주 가전브랜드 브레빌의 프리미엄 커피 머신 ‘오라클’은 전문가 수준의 ‘그라인딩’, ‘도징’, ‘탬핑’ 기능이 모두 자동으로 이뤄져 홈카페 족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듀얼 보일러를 적용, 커피 추출과 우유 스티밍이 동시에 가능해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것 같은 다양한 커피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또한 밀크 스팀 시스템으로 우유 온도와 거품 양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어 라떼 아트를 즐기기에도 좋다.

영화관 부럽지 않은 생생함, 삼성 ‘SUHD TV’

영화 감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이들이라면 집에서도 극장에서 영화를 즐기는 것처럼 좋은 화질로 영화 감상을 꿈꾸기 마련이다.

최근 SUHD TV가 혁신적인 색감과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영화의 감동을 생생하게 제공해 영화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 SUHD TV는 나노 크기의 미세입자를 정교하게 제어함으로써 더욱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나노 크리스털’ 기술과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를 구현해 더 깊은 명함비 표현이 가능한 HDR(High Dynamic Range)을 통해 영화의 장면을 더욱 실감나게 보여준다.

이 외에도 ‘스마트 허브(Smart Hurb)’를 통해 레이싱 게임의 대명사 ‘아스팔트 8: 에어본(Asphalt 8: Airborne), 전세계 1500만 사용자가 선택한 대표 RPG 게임 ’헬로 히어로(Hello Hero)‘, 전세계 1억 다운로드를 달성한 유명 아케이드 게임 ’슈퍼배드‘(Despicable Me: Minion Rush) 등 다양한 장르의 고품질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제격이다.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홈메이드 요리, 삼성 ‘스마트오븐’

최근 요리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면서 홈메이드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주방 기구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 다양한 특화 기능을 갖춘 오븐은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쉽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점차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삼성 스마트오븐은 찜, 구이, 반찬 등 160가지 요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자동조리’ 기능을 갖춰 다양한 요리를 쉽고 맛있게 만들어 주는데 유용하다. 특히 특허 받은 열풍 순환 방식으로 기름 없이 튀김 요리를 하는 ‘웰빙 튀김 기능’, 요거트 등을 만들 수 있는 ‘발효 기능’, 말린 과일이나 채소 등을 만들어 주는 '건조 기능' 등 다양한 웰빙 조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존 그릴보다 열방출 면적이 더 넓어진 ‘와이드 듀얼 그릴’을 적용, 요리에 열을 보다 골고루 전달해 더 바삭하고 맛있는 조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밖에도 99.9% 항균 인증을 받은 유럽 정통 세라믹 방식의 조리실은 화덕이나 뚝배기처럼 원적외선이 음식 속까지 깊숙이 침투해 촉촉하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