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있으면 신학기 준비 완료!
상태바
이것만 있으면 신학기 준비 완료!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바람 나는 가을 학기 위한 필수 IT기기

새 출발을 시작하는 가을 신학기가 돌아왔다. 새로운 각오로 신학기를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일상 속에서 나를 도와줄 실용적인 IT기기에 눈을 돌려보자.

장거리 통학생의 부담을 덜어줄 가벼운 노트북,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길러줄 웨어러블 밴드, 스마트한 문서 관리를 도와줄 프린터 기기 등을 소개한다.

▲ 후지제록스프린터스 ‘도큐프린트 P115w’

우수한 가성비 돋보이는 가정용 프린터 ‘후지제록스프린터스 도큐프린트 P115w’

인터넷상의 각종 자료나 과제들을 출력할 일이 잦다면 합리적인 가격대에 빠른 인쇄 속도를 지원하는 후지제록스프린터스 ‘도큐프린트(DocuPrint) P115w’를 추천한다.

A4 모노 레이저 프린터 도큐프린트 P115w는 빠른 인쇄 속도와 뛰어난 인쇄 품질은 물론 모바일 기기만으로 출력이 가능한 무선 프린팅 기능을 지원해 학습용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버튼 터치만으로 프린터를 무선 연결할 수 있는 원터치 무선연결(WPS) 기능과 컴팩트한 디자인 덕분에 책상 위나 거실 등 가정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N-up 기능과 토너 절약 모드가 기본 탑재돼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돼 초기 구매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첫 페이지 출력 시간은 10초 이하이며 최대 2400×600dpi 해상도를 제공한다.

▲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T100Chi’

넓고 선명한 화면에 가볍기까지 한 실속형 노트북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T100Chi’

노트필기나 인터넷강의를 듣기 위해 랩탑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학생이라면 선명한 화면에 무게는 가벼운 에이수스 노트북을 선택해보자.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T100Chi는 10.1형 화면에 7.2㎜의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초박형 2-in-1 윈도우 노트북이다.

기본 제공되는 전용 키보드 독과 결합해도 1Kg을 살짝 넘어서는 수준이라 장거리 통학을 하는 학생들도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하다. 또한 FHD 디스플레이와 인텔 코어 M 프로세서가 탑재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트루비비드(TruVivid) 기술이 접목된 IPS디스플레이 덕분에 선명하고 넓은 시야각이 제공된다.

이 제품은 정품 윈도 및 오피스 365가 기본 탑재돼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증하는 최적의 윈도 디바이스를 의미하는 A+ 디바이스에도 선정된 바 있다.

▲ 샤오미 ‘미밴드’

웨어러블 밴드로 규칙적인 생활 습관 기르자 ‘샤오미 미밴드’

긴 방학 기간 동안 생활 리듬은 흐트러질 수밖에 없다. 운동은 고사하고 늦잠에 익숙해진몸이라면 웨어러블 밴드로 생활 습관 체크부터 시작해보자. 샤오미 미밴드는 신체의 바이오리듬 및 기타 신진대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피트니스 스마트밴드다.

화면은 없지만 전화가 오면 진동 또는 램프 신호로 알려주며 수면시간, 운동량을 측정할 수 있다. 방수 기능 은 물론, 한 번 완충시 한 달가량 사용할 수 있어 어느 환경에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가 얼마나 움직였는지를 기록하고 연동된 스마트폰을 통해서 그 기록을 보여준다. 걸음 수, 소모된 칼로리 등을 기록해두고, 목표를 설정해 기간 별 운동량을 SNS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밴드 색상을 갖춰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색상은 오렌지, 핑크, 블루, 라임 4가지다.

▲ 로지텍 ‘M238’

감각적인 디자인 무선 마우스 ‘로지텍 M238’

평소 스타일리시한 패션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라면 감각적인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마우스 아이템으로 개성을 드러내보면 어떨까.

로지텍 무선 마우스 ‘2015 플레이 컬렉션 해피 마우스(M238)’ 4종은 로지텍이 일곱 번째로 선보인 일곱 번째 디자인 컬렉션 제품으로 최근 패션, 가구 디자인 및 액세서리 트렌드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로지텍 고급 옵티컬 센서가탑재돼 정확한 스크롤링과 트래킹을 지원할 뿐 아니라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제작돼 편한안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AA 사이즈 배터리 하나로 사용 환경에 따라 최대 12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며 최대 10M까지 무선 연결이 돼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끊김 없이 무선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