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스트, 드론 내 ‘SVM’ 장착 영상 화제
상태바
이미지넥스트, 드론 내 ‘SVM’ 장착 영상 화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융합으로 드론 시장 개척…주변 장애물 감지·비행 민첩성 향상 기대

이미지넥스트가 최근 일본 소시오넥스트(SOCIONEXT)와의 기술협력을 위해 3D로 구현된 서라운드뷰모니터링(SVM)을 ‘드론’에 장착하고 비행 촬영한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SVM은 원래 차량의 주차·주행 안전을 위해 차량 외부에 탑재된 카메라 4개 영상을 합성해 마치 하늘에서 차량을 내려다 보는 듯 화면을 제공한다. 즉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 이미지넥스트가 공개한 SVM 장착 드론 비행 촬영 영상이 화제다.

자율주행자동차의 기본 근간이 되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 기능 중 하나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미지넥스트에서 공개한 영상화면에는 이러한 SVM 기능이 장착돼 있다. 드론 주변의 360도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후·좌·우 방향을 조절해가며 영상을 확인토록 한다.

회사 측은 이 영상을 통해 조종사가 드론의 비행경로와 주변 장애물을 보다 빠르게 감지하고 비행활동의 민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백원인 이미지넥스트 대표는 “자동차산업이 스마트카를 지향해가듯이 드론도 더 많은 스마트한 기능들이 요구될 것“이라며 “카메라기반의 SVM기술은 스마트 드론을 위한 첫 시작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넥스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드론 시장을 겨냥해 SVM 사업을 자동차시장에서 벗어나 기술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