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모바일, ‘클립’ 영상 콘텐츠 확대…1만여편 제공
상태바
올레tv모바일, ‘클립’ 영상 콘텐츠 확대…1만여편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9.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재구성해 연말까지 총 2만편 서비스 예정

KT의 모바일IPTV서비스인 올레tv모바일이 ‘클립’ 영상 콘텐츠를 확대 제공하고 모바일TV 이용자 잡기에 나선다.

올레tv모바일은 3일부터 3~15분 사이의 클립영상 1만여편을 핫클립 메뉴를 통해 신규 제공한다. 예능, 다큐, 레져, 교육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했다.

▲ 올레tv모바일이 ‘클립’ 영상 콘텐츠를 확대 제공한다.

KT가 자체 제작한 요리 정보프로그램인 오늘 한잔 어때?와 YTN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골프선수 전욱휴 프로의 월드 그레이트 티쳐스, 티캐스트와 IHQ가 함께 만든 오락물 용감한 기자들, 포미닛의 비디오, 맛있는 녀석들 등 30여개 타이틀이 주요 프로그램이다.

올레tv모바일은 이를 작품을 클립 영상으로 재구성해 연말까지 총 2만편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여행사 하나투어의 다양한 국가의 여행 영상 50편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29초 영화제 수상작 40편을 신규 제공한다.

KT는 오는 15일까지 올레tv모바일에서 하나투어의 여행 영상을 시청한 이용자 중 2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항공권을 증정한다.

모바일TV에서 수요가 큰 스포츠 콘텐츠도 강화했다. 올레tv모바일은 스포츠 채널인 JTBC3(FOX SPORTS)을 IPTV 3사중 유일하게 제공한다.

이필재 KT 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올레tv모바일 이용자가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확보에 신경 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레tv모바일은 지난 7월 전채널을 HD로 전환했다. TV와 모바일 간 이어보기 가능 작품을 기존 2만여편에서 3만2000여편으로 크게 늘리며 모바일TV 고객 만족도 향상에 나서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