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에 날개단다…가전회사와 협력
상태바
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에 날개단다…가전회사와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0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LG전자의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스마트홈 플랫폼과의 서비스 연동에 이어 삼성전자와도 가전제품 연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 출시한 가스락, 스위치, 플러그, 에너지미터, 열림감지센서 등 IoT 서비스에 이어 다양한 가전제품에 IoT@home 플랫폼을 탑재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삶의 변화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LG유플러스가 제시한 ‘안전’, ‘절약’, ‘편리함’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IoT@home 플랫폼에 제조사가 동참해 플랫폼 사업자와 제조사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IoT 생태계를 구축하게 된 것에 의의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LG유플러스가 LG전자의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스마트홈 플랫폼과의 서비스 연동에 이어 삼성전자와도 가전제품 연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등의 서비스에 이어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매일 접하는 가전제품까지 IoT가 확대됨에 따라 본격적인 IoT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시영 LG유플러스 홈IoT서비스팀장은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제조, 서비스 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IoT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로써 고객의 삶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바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