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듀얼밴드로 스마트폰 TV간 무선연동 미라캐스트 ‘에어캐스트A1’ 출시
상태바
디지털존, 듀얼밴드로 스마트폰 TV간 무선연동 미라캐스트 ‘에어캐스트A1’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존이 스마트폰의 영상을 TV로 그대로 전송하는 유선솔루션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어댑터, 슬림포트(Slimport) 어댑터에 이어 무선솔루션인 미라캐스트 동글 ‘에어캐스트A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디지털존은 스마트폰의 TV 전송 유·무선 솔루션을 모두 보유해 영상 전문회사의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국내 통신사의 무선 빔프로젝터의 무선솔루션을 책임지고 개발, 공급한 기술을 바탕으로 무선품질을 보장하는 에어캐스트A1은 스마트폰 소지자라면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

▲ 디지털존이 스마트폰의 영상을 TV로 그대로 전송하는 유선솔루션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어댑터, 슬림포트(Slimport) 어댑터에 이어 무선솔루션인 미라캐스트 동글 ‘에어캐스트A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 주위에는 수많은 인터넷 와이파이 공유기로 무선의 간섭, 혼선이 존재하여 원활한 무선을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디지털존이 이번에 야심차게 출시한 에어캐스트A1은 자체 솔루션인 SOF(Searching Optimal Frequency)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특히 듀얼밴드(2.4 & 5GHz) 브로드컴 와이파이 칩셋과 미라캐스트 동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외장안테나를 채택해 무선 간섭과 혼선이 가장 적은 채널로 접속하여 가장 안정적인 미러링 품질을 제공한다.

에어캐스트A1의 미러링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감상, 음악 감상, 사진 감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특히 게임과 유튜브 등 실시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곳에서 딜레이가 거의 없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최근의 트렌드인 ‘N스크린(N-screen)’을 이용함에 있어서도 독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외부에서 즐기고 집에 와서 연속해서 즐길 때 전혀 끊김 없는 솔루션인 ‘에어링크’를 탑재해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TV에서 즐기고 스마트폰은 스마트폰대로 사용할 수 있는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앱은 무료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에어링크를 사용하기 위한 공유기 설정은 두번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설정이 종료되는 간편함을 제공하고 1080p의 고화질도 무리 없이 재생되며 TV나 모니터의 500mA의 저전력으로도 동작할 수 있게끔 설계됐다.

최신 전송 기술인 WiDi(Wireless Display)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펌웨어가 새로 나왔을 때 사용자가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해주는 FOTA(Firmware On The Air)기능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에도 크게 신경을 썼다.

심상원 디지털존 대표는 “미라캐스트 에어캐스트A1 듀얼밴드를 채택하고 미라캐스트 동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외장안테나를 채택하여 현존하는 미라캐스트 제품 중 가장 안정적인 미러링 품질을 제공한다”며 “특히 IT지식이 없어도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미라캐스트 대중화에 기여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존은 미라캐스트 에어캐스트A1 출시를 기념해 9월1일부터 카카오톡에서 900명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가격은 6만9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