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재료 필라멘트 이젠 집에서 간편하게!
상태바
3D프린터 재료 필라멘트 이젠 집에서 간편하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3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미스솔루션즈, 데스크탑용 필라멘트제조기 개발…9월중 보급 예정

전세계에 가장 많이 보급된 3D프린터 방식인 적층형 방식의 프린터의 원료인 필라멘트를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됐다.

티미스솔루션즈는 데스크탑용 필라멘트제조기를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필라멘트는 1Kg에 2만원~15만원까지 다소 비쌌고 장기 보관시 성분이 변하기까지 했다. 또 재료 대부분이 중국에서 들여오는 것이 많아 유해한 화학적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필라멘트도 있었으며 색상도 획일적이어서 다양한 색상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제조기는 완성된 필라멘트에 비해 30% 저렴하게 만들 수 있다. 펠렛이라는 원재료를 구입해서 투입구에 넣고 간단한 설정만 하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필라멘트를 생산해 즉시 사용 가능하다. 또 색상 또한 본인의 취향에 따라 만들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 티미스솔루션즈가 3D프린터의 원료인 필라멘트를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만들 수 있는 데스크탑용 필라멘트제조기를 개발했다.

또 국내 대기업에서 생산된 펠렛을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해 유해성이 검증되지 않은 중국산 필라멘트와 차별성을 부여했고 소량 생산으로 보관의 부담도 덜어 줄 수 있다.

티미스솔루션즈는 현재 소량 개인 생산용인 개인용 필라멘트 제조기, 다양한 재료 실험용인 중형 필라멘트제조기, 판매용 필라멘트 생산을 위한 대형필라멘트 제조기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본격적인 생산준비에 임하고 있다. 또 9월부터 개인용 출시를 서두르고 있고,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구상 중이다.

티미스솔루션즈 관계자는 “개인용 필라멘트 제조기가 본격적으로 보급되면, 3D프린팅 소재의 다양화와 국내 소재 개발자들의 다양한 연구 성과를 즉시 구현하고 생산까지 할 수 있어 3D프린팅 산업 발전에 기여 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