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스마트폰 꾸미기 앱 ‘도돌런처’, 글로벌 이용자 비중 60% 돌파
상태바
스마트폰 꾸미기 앱 ‘도돌런처’, 글로벌 이용자 비중 60% 돌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3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모바일이 스마트폰 꾸미기 앱 ‘도돌런처’가 글로벌 이용자 비중 60%를 넘기고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도돌런처는 인도·인도네시아·필리핀·브라질 등에서의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글로벌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돌런처의 글로벌 이용자 지역별 비중은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지역 30%, 미국·중남미지역 25% 등이다. 특히 지난 2월 글로벌 검색엔진 야후 재팬과 검색 제휴를 체결하기도 했다.

도돌런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가 폰 화면을 자유자재로 구성하고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으로 테마 설정과 함께 그와 어울리는 배경화면, 아이콘, 글꼴 등도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특히 도돌런처가 보유한 5000여개 이상의 스마트폰 배경 테마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인기다. 도돌런처는 빅뱅, 2PM등 인기 스타부터 스폰지밥 같은 유명 캐릭터, 영화 콘텐츠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테마도 제공하고 있다. 또 폰 배경이나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 기능과 홈화면에서도 바로 폰꾸미기를 할 수 있는 간편 편집 기능도 도돌런처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외에도 도돌런처는 스마트폰의 메모리를 정리할 수 있는 ‘메모리 클리너’, 터치 한번으로 알림이나 벨소리를 조정할 수 있는 ‘퀵 설정’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향후 도돌런처는 글로벌 스마트폰 꾸미기 앱으로 본격 성장하기 위해 해외에서 ‘라인런처’라는 이름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