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역 피부과, 보톡스 필러 잘하는 곳 선택 Tip은?
상태바
선릉역 피부과, 보톡스 필러 잘하는 곳 선택 Tip은?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8.3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삼성동 삼성역에 거주하는 이아람 (35세)씨는 결혼을 앞두고 지인들에게 삼성역, 선릉역, 역삼역 등 주변의 피부과를 수소문하는데 여념이 없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앞두고 신경 쓸 일이 많아지면서 생각지도 않게 볼 살이 빠지고, 주름이 생겨 나이들어 보이는 외모 때문에 고민이다. 성형수술을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절개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쁘띠성형을 통해 개선하기로 했다.

최근 이씨와 같이 결혼을 앞두고 병원을 찾아 쁘띠성형 상담을 받는 예비 신부들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피부관리와 체형관리가 인기가 있었다면, 결혼 연령이 늦춰지고 있는 현실 때문에 요즘에는 동안을 위한 쁘띠성형도 웨딩의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쁘띠성형은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비롯하여 윤곽주사, 물광주사, 더모톡신 등과 같은 주사시술로 미용성형영역에서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다. 쁘띠성형은 비 수술적 방법으로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고 간단한 시술로 이뤄지기 때문에 부담감이 적은 것이 이유다. 또한 시술 시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고,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만족스러운 쁘띠성형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시술인 보톡스와 필러를 통해 알아본다.

보톡스는 보톨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한 시술로서 근육을 마비시켜 과도하게 커진 근육을 축소시키거나 잔주름 부위를 펴 주는 원리이다. 따라서 눈가주름이나 미간, 이마 등 얼굴에 분포된 표정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보인다. 또한 종아리와 같은 체형 시술부터 얼굴윤곽과 탄력을 개선하는 더모톡신 (보톡스 리프팅), 그리고 여름철에는 액취증이나 손발 다한증 치료에까지 활용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다.

하지만, 수요량이 급증하면서 불법시술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심심치 않게 생기고 있다. 일부 병원들은 시술가격을 낮추고, 정량보다 적은 양으로 시술해 효과가 거의 없는 경우도 있다. 보톡스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정량, 정품으로 시술하더라도 눈가나 입가 등의 시술 부위에 정확히 주입하지 않으면 눈꺼풀이 처지는 안검하수나, 입이 오그라드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톡스를 시술하는데 중요한 점은 의료진이 근육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있고 높은 숙련도를 보유했는지 여부이다.

필러는 보톡스와는 달리 채워주는 개념으로서 깊게 파여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필러를 채워서 입체감을 주고,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주로 꺼진 볼이나 깊은 팔자주름과 이마주름, 낮은 코와 무턱 개선 등에 적용된다. 필러 시술은 인체에 주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특징을 파악하여 부작용을 사전 예방하고, 시술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선릉역 대치동에 위치한 강남 리더스미의원 권오정 원장은 “필러는 시술 부위에 따른 제품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이마필러의 경우 강남 리더스미는 입자가 큰 레스틸렌 서브큐, 레스틸렌 펄레인, 레스틸렌 비탈 등 다양한 크기의 입자를 적재적소에 주입하여 이마의 면을 굴곡없이 매끄럽게 시술하고 있다. 팔자 필러 시술 시에는 래디어스로 안쪽을 채운 후 레스틸렌으로 피부층을 한 번 더 채워서 매끄럽고 유지기간이 길도록 시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보톡스와 필러 시술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 장점인데, 강남 리더스미는 이를 위해 일회용 케뉼라를 사용하여 멍과 붓기를 최소화하는 노력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권원장은 “쁘띠성형의 경우 겉으로 보면 쉬워보일지 모르나 임상경험이 적은 의료진이 시술할 경우 피부괴사나 부어오름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