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인터넷 전문은행 라쿠텐뱅크 계좌입금 서비스 한국 오픈
상태바
일본 인터넷 전문은행 라쿠텐뱅크 계좌입금 서비스 한국 오픈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게이트가 일본 라쿠텐 그룹의 라쿠텐은행과 제휴해 8월 중순부터 라쿠텐은행 계좌입금서비스를 오픈했다.

일본 ‘라쿠텐인터넷은행’은 라쿠텐(일본 온라인 오픈마켓) 시장을 기반으로 한 라쿠텐 거대그룹의 인터넷은행이다.

라쿠텐 인터넷은행은 모든 금융서비스를 인터넷상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지점을 토대로 하고 있는 기존 은행과 달리 물리적 공간이 존재하지 않는 형태의 혁신적인 은행이다.

라쿠텐인터넷은행은 크레딧 카드도 발행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인터넷은행이며 2015년 7월말 기준 500만개의 계좌, 총 예금잔고는 1조4000억엔에 달한다. 일본에서 라쿠텐인터넷은행의 계좌입금 서비스는 라쿠텐시장은 물론 다수 인터넷 쇼핑몰에서 폭넓게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현금결제를 선호하는 일본인의 성향에 따른 중요 결제수단이라 볼 수 있다.

일본 라쿠텐은행 계좌입금서비스의 도입을 통해 일본 현지 특성에 맞는 구매채널 확대와 일본 소비자 편의 증진과 역직구 기업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일본 라쿠텐은행 계좌입금 서비스와 더불어 페이게이트는 7월17일 기재부로부터 외국환업무(외국환거래규정 제 2-22조의 2 ①항1호 및 2호)의 취급기관으로 등록돼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미주, 유럽 등 명실공히 글로벌 PG사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확고히 하게 됐다.

박소영 한국핀테크포럼 의장겸 페이게이트 대표는 “일본 라쿠텐은행 계좌입금 서비스를 오픈하게 돼 기쁘고 페이게이트의 글로벌 송금사업을 위해 올 상반기 영국과 싱가폴에 법인을 추가로 설립했으며 최근 호주 법인 설립을 진행중”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송수금 업무의 영역을 아시아를 중심으로 유럽과 미주까지 확대할 계획이고 이러한 사업 확대를 통해 아시아의 트렌스퍼와이즈와 같은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페이게이트의 장기 목표”라고 밝혔다.

일본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하는 인터넷 쇼핑몰 업체 누구나 페이게이트 서비스 신청을 통해 본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페이게이트는 일본의 4대메이저은행 도쿄미츠비시UFJ은행, 미즈호은행, 미쯔이스미토모은행, 우체국은행에 이어 최근 오픈한 라쿠텐은행까지 계좌입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페이게이트와 제휴한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시 페이게이트의 일본계좌입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페이게이트의 라쿠텐계좌에 결제액을 송금하는 간단한 절차를 통해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