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젊은피 가진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상태바
SK텔레콤, 젊은피 가진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8.2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2기 모집

SK텔레콤이 젊은 층의 콘텐츠 기획·생산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이하 캠퍼스리포터)’ 12기를 9월6일까지 모집한다.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리포트를 기획·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1기에 이어 이번에도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총 3개 분야로 나눠, ICT와 사회·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생산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을 ‘캠퍼스리포터’로 선발할 계획이다.

▲ SK텔레콤이 젊은 층과의 소통 및 콘텐츠 기획 ∙ 생산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2기를 9월6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캠퍼스리포터’ 블로그에 실릴 콘텐츠를 취재하게 되며 팀 미션으로는 특정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를 작성하게 된다.

지난 11기 ‘인사이트 리포트’ 중 ‘혼밥족’, ‘20대 신조어’ 등 20대 대학생들의 세태를 다룬 콘텐츠는 타 미디어에도 소개되는 등 성과물을 인정받은 바 있다.

SK텔레콤은 활동기간 동안 리포터들에게 기사 작성·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리포터들이 ICT 분야를 다루는 경우 담당자에게 생생한 실무 경험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ICT 전문가로서의 역량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캠퍼스리포터’ 12기 모집은 1차 지원서 접수(8/24 ~ 9/6), 2차 블로그 미션, 3차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된 18명의 리포터들은 9월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