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틴, 카메라 외장 플래시 ‘픽셀 X800C 스트로보’ 출시
상태바
매틴, 카메라 외장 플래시 ‘픽셀 X800C 스트로보’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틴이 초소형·초경량화를 실현해 휴대성을 극대화한 캐논 카메라용 외장 플래시 ‘픽셀 X800C 스트로보’를 출시했다.

픽셀 X800C 스트로보는 최대 가이드넘버 60(ISO100/200㎜)를 지원하는 캐논 카메라 전용 플래시로 2.4㎓ 무선 주파수 무선 제어 모드를 탑재하고 있어 별도의 무선동조기 없이 최대 50m 이상까지 무선 동조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품질의 정품 IC, 전자부품 등을 사용하여 설계 및 제작돼 신뢰성을 높였으며 스트로보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인 스트로보 튜브는 에너지 절약적 디자인으로 제작돼 제품 수명과 사용시간을 증가시켰다. 또 소모전력 최소 기술을 적용한 배터리는 최대 출력 시 약 180회 발광 가능해 최고 수준의 소모전력 성능을 구현했다.

▲ 픽셀 X800C 스트로보

또 E-TTL모드를 지원해 약한 플래시를 먼저 발광해 본 발광까지 빛을 보다 정확하고 일정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 출력 시 2.5초 이하의 재발광 시간은 자연스러운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최대 500㎐까지 지원하는 스트로보스코 기능은 1회 촬영 중 플래시를 여러 번 발광하여, 이동하는 피사체의 잔상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다. 

1/8000초로 초고속 셔터스피드의 촬영이 가능한 고속 동조 기능, 20-200㎜ 자동·수동 줌 기능, 광제어 동조 발광 기능, 적외선 동조 기능 등은 사용자의 보다 편리한 촬영을 돕는다. 

상/하 -7/90도, 좌/우 180도로 회전이 되는 플래시 헤드는 촬영 상황에 맞게 각도를 조절하여 피사체의 밝기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밝기의 촬영이 가능하다. 제품 후면에는 대형 LCD 스크린을 탑재해 촬영 중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후면 아래 부분의 키(Key)는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효율적 위치에 배열했다. 

메탈 소재의 핫슈는 내구성과 접촉성을 높였으며, 원터치 방식의 장금 장치를 채용해 간편한 장·탈착이 가능하다.  

한편 매틴은 향후 픽셀 X800C 스트로보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사진 촬영에 편의를 돕는 다양한 카메라 액세서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