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쿡플’, 9월 18일 3차 전국 동시오픈 5개 매장 발표
상태바
요즘 뜨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쿡플’, 9월 18일 3차 전국 동시오픈 5개 매장 발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8.2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여성창업자, 주부창업자, 초보창업자들은 초기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면서 뜨는 창업아이템을 선정하고자 하며, 가장 먼저 고려하는 사항으로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아이템인지에 대한 판단을 한다.

2015년 요즘 뜨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인 '쿡플'은 '젊은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맥주와 세계요리'로 주 메뉴인 6가지 요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쿠시롱치가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12평형 기준 3천만원 대의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이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쿡플'은 지역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창업 시 본사 메뉴교육 및 포스관리, 매장관리 등이 4일간 진행이 되며, 지역 가맹점에 본사 슈퍼바이저가 직접 방문하여 2일간의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전국동시 오픈 이벤트가 진행되는 그랜드 오픈까지 가오픈 운영을 통해 창업자가 매장 운영에 숙달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창업자들의 만족이 높다.

소자본 창업 아이템 쿡플은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 2개월 만에 20여 개의 지역 가맹계약이 이루어졌으며, 전국 40여 곳(시흥 정왕동, 대전 유성구, 대전 둔산동, 진해 용원동, 충주 신연수동, 여수 문수동, 대구 범어동, 동성로, 인천 송도, 장수동, 천안 성정동, 부산 부평동, 일산 장항동, 성남 태평동, 정읍 수성동, 군산 수송동, 인천 용현동, 안양 범계동, 용인 수지구 성복동, 부천 서교동 등)에서 가맹 예치금제도를 통해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쿡플은 매월 전국 가맹점에 대해 동시 오픈을 진행하여 본사 전문 마케팅기획팀에서 TV, 라디오,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등에 마케팅을 100% 지원하고 있어, 전국에서 지역의 맛집 및 추천장소, 추천 술집, 데이트하기 좋은 곳, 회식하기 좋은 곳, 모임하기 좋은 곳 등으로 단기간 집중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어 최대의 가맹점 홍보 효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16일 4개 지역의 1차 동시오픈을 시작으로 지난 8월 25일 2차 동시 오픈한 5개 지역에서 전 매장 오픈 시간 동안 만석이 되었으며, 쿡플에서는 9월 18일 3차 동시 오픈 일자를 발표하고 해당오픈 가맹점(진주점(진주시 초전동), 밀양점(밀양시 삼문동), 수완점(광주 수완동), 대구서부점(대구 달서구 송현2동), 의정부점(의정부시 민락동))으로 10월중에 진행되는 4차 동시 오픈 지역이 기대되고 있다.

쿡플의 김진일 본부장은 "쿡플은 소자본으로 고소득을 위해 2년여 동안 준비해 온 준비된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창업 초기 안정적인 시장진입과 안정적으로 고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는 한시적으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고 전하며, "LED42인치TV, 월세지원, 대출이자 100%지원, 원두커피머신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쿡플은 가맹점이 오픈하지 않는 지역의 1차 가맹점일 경우, 본사의 장기 집중 마케팅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현재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라도 오픈이 먼저 확정이 되면 1차 가맹점으로 진행될 수 있다고 전했다.

쿡플의 영업전국 파트너지사 및 가맹점 문의는 전문 창업 컨설턴트와 예약 창업 상담을 통해 창업에 관련한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절차, 소요 비용에 대한 가이드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추가 세부적인 프로모션 혜택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문의는 홈페이지(www.cookpl.com) 및 전화(1899-5343)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