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美 신용평가기관 에퀴팩스와 ‘모바일 ID서비스’ 계약
상태바
다날, 美 신용평가기관 에퀴팩스와 ‘모바일 ID서비스’ 계약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2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결제 전문기업 다날이 미국 신용평가기관 에퀴팩스(Equifax)와 모바일 ID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날 미국현지법인과 에퀴팩스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환경을 개선하고 온라인 상점이 제품 판매와 함께 보다 많은 회원들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진화된 모바일 ID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 계약으로 다날의 자동입력(Autofill) 서비스가 에퀴팩스의 인스타터치(Instatouch) 모바일 상거래 솔루션에 적용되며 이에 인스타터치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자동 입력된 휴대폰번호와 가입정보, 그리고 신용카드 정보를 인증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로 쉽고 안전하게 회원가입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날의 자동입력 서비스는 고객이 휴대폰 번호로 인증하면 고객의 주소나 이메일, 더 나아가서 결제정보까지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다날과 에퀴팩스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한 쇼핑몰 가입 및 결제에서 불편함으로 인한 포기 빈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고 가입 및 판매율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퀴팩스 아난드 크리쉬나와미(Anand Krishnawamy) 부사장은 “다날과 새로운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다날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본인확인 및 결제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다날 미국법인 짐 그린웰(Jim Greenwell) CEO는 “글로벌 선두기업인 에퀴팩스와 협력을 통해 전세계시장으로 모바일 ID 서비스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최근 계약을 체결한 유럽 최대의 이동통신사인 오렌지와의 협력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